"갤럭시S24 시리즈, 울트라 HDR 지원한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구글이 최근 안드로이드14에서 '울트라 HDR' 기능을 새롭게 추가한 가운데, 삼성전자가 내년 초 출시할 갤럭시S24 시리즈에 울트라 HDR 기능을 탑재될 것이라는 전망이 나왔다.
아이스유니버스는 "갤럭시S24 시리즈 사진 앨범에서 울트라 HDR과 유사한 HDR 사진 보기 기능 지원이 확인됐다"고 밝혔다.
구글은 최근 안드로이드14에서 사용자가 HDR 사진과 영상을 촬영하고 이를 HDR 형식으로 다시 볼 수 있는 울트라 HDR 기능을 도입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디넷코리아=이정현 미디어연구소)구글이 최근 안드로이드14에서 ‘울트라 HDR’ 기능을 새롭게 추가한 가운데, 삼성전자가 내년 초 출시할 갤럭시S24 시리즈에 울트라 HDR 기능을 탑재될 것이라는 전망이 나왔다.
IT매체 샘모바일은 28일(현지시간) 유명 IT 팁스터 아이스유니버스의 전망을 인용해 이와 같이 보도했다.
아이스유니버스는 "갤럭시S24 시리즈 사진 앨범에서 울트라 HDR과 유사한 HDR 사진 보기 기능 지원이 확인됐다"고 밝혔다.
구글은 최근 안드로이드14에서 사용자가 HDR 사진과 영상을 촬영하고 이를 HDR 형식으로 다시 볼 수 있는 울트라 HDR 기능을 도입했다. 안드로이드14에서 지원하는 울트라 HDR는 기존 HDR에 비해 더 넓은 범위의 밝고 어두운 톤을 사용해 실제 눈으로 보이는 것과 가까운 사진을 구현할 수 있다고 알려져 있다.
이 기능은 현재 일부 중국 플래그십폰에 탑재됐지만 삼성전자는 원 UI 6.0에서 해당 기능을 도입하지 않았다.
최근 갤럭시S24, 갤럭시S24 플러스, 갤럭시S24 울트라에 모두 최대 2,500니트의 밝기를 갖춘 슈퍼 AMOLED 화면이 탑재될 것이라는 소문이 돌고 있다. 이 소문이 확실하다면 갤럭시S24 시리즈는 전작보다 화면 밝기가 42% 더 밝아질 전망이다.
샘모바일은 “갤럭시S24의 더 밝아진 화면 밝기는 HDR 이미지와 비디오를 표시하는 데 더 적합할 것”이라고 전했다.
이정현 미디어연구소(jh7253@zdnet.co.kr)
Copyright © 지디넷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삼성 갤럭시S24, 내년 1월 조기 출시설
- "갤럭시S24, AI기능 대거 탑재…챗GPT 같은 생성 AI도"
- "갤럭시S24 울트라, 하단 스피커 디자인 바뀐다"
- 돌아온 애니콜 벤츠폰…삼성, '갤Z플립5 레트로' 출시
- "갤럭시S24, 옐로우·바이올렛 색상도 나온다"
- "트럼프 인수위, 전기차 보조금 폐지"…이차전지주 급락
- 장재훈 현대차 사장, 부회장 승진…호세 무뇨스 첫 외국인 사장 선임
- '9만 비트코인', 하루만에 8만8천 달러 붕괴…왜?
- 배달앱 수수료 7.8%로 인하...'배민 상생안' 극적 합의
- 주52시간 예외·직접 보조금...韓·日, 반도체법 재추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