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 ‘고객 중심 경영’ 빛났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찐팬' 확보를 위해 고객 경험을 최우선 가치로 둔 LG유플러스의 '고객 중심 경영'이 대외적으로 인정받았다.
강봉수 LG유플러스 품질혁신센터장은 "이번 ISO 9001 인증 취득을 통해 품질관리 체계와 업무 프로세스를 제 3자 관점에서 점검하고 글로벌 스탠다드에 맞게 업그레이드할 수 있게 됐다"며 "품질을 사업의 근간이자 고객과의 약속으로 삼고 일하는 방식을 지속 개선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고객불만 적극수용 서비스 개선
업무환경 개선법 사내외에 전파
“고객 경험을 최우선 가치로!”
‘찐팬’ 확보를 위해 고객 경험을 최우선 가치로 둔 LG유플러스의 ‘고객 중심 경영’이 대외적으로 인정받았다. 서비스 품질, 고객센터 운영 등 고객경험혁신 성과가 가시화하고 있다.
LG유플러스는 시스템코리아인증원으로부터 디바이스·서비스 품질검증과 고객센터 불만처리 업무에 대한 국제표준인증을 획득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에 획득한 국제표준인증 2종은 ▷모바일·홈·기업 관련 디바이스 및 서비스에 대한 검증·검사 분야 ‘품질경영시스템(ISO 9001)’ ▷모바일·홈 관련 고객불만처리와 고객만족 서비스 분야 ‘고객만족경영시스템(ISO 10002)’이다.
LG유플러스는 품질경영시스템 인증을 통해 업무과정이 국제적 수준의 요구사항에 부합한다는 것을 인정받았다. 이와 함께 LG유플러스는 고객만족경영시스템 인증을 획득하며 고객의 불만을 신속하게 처리하고 효과적으로 관리하는 체계를 갖췄다는 평가를 받았다. 평가를 토대로, 고객 만족을 위한 품질과 서비스 체계를 개선하고, 고객에게 최고의 품질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고객경험혁신 활동을 추진할 수 있게 됐다.
앞서 LG유플러스는 고객의 요구와 불만사항을 글로벌 스탠다드에 맞게 응대하고, 고객에게 만족스러운 서비스 품질을 제공하는 절차를 검증하기 위해 7월부터 시스템코리아인증원와 함께 인증심사를 진행했다. LG유플러스는 이번 인증 획득을 시작으로 고객경험혁신을 위한 업무환경 개선 방법을 사내외에 전파할 계획이다.
강봉수 LG유플러스 품질혁신센터장은 “이번 ISO 9001 인증 취득을 통해 품질관리 체계와 업무 프로세스를 제 3자 관점에서 점검하고 글로벌 스탠다드에 맞게 업그레이드할 수 있게 됐다”며 “품질을 사업의 근간이자 고객과의 약속으로 삼고 일하는 방식을 지속 개선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고은정 LG유플러스 CV담당은 “ISO 10002 인증을 취득하며 고객 만족을 위한 체계적인 관리 방법을 배웠다”며 “앞으로도 고객불만처리 프로세스를 지속 개선하는 등 고객경험혁신 활동을 통해 고객에게 사랑받는 LG유플러스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했다. 이영기 기자
20ki@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경찰, 전청조 출국금지…계좌추적 영장 신청할 듯
- “전청조, ‘남현희 펜싱클럽’ 성추행 피해학생 감금·폭행했다”
- 이동건, 조윤희와 이혼 후 원룸 이사…"주 5회 술 마셔"
- 이선균, 간이시약 검사 ‘음성’ 판정…경찰, 정밀감정 의뢰
- 22년차 부부 안정환·이혜원 "아직도 이러고 놀아"
- ‘뉴욕 출신’이라던 전청조…강화도 ‘뉴욕뉴욕’ 돈가스집 단골이었다
- ‘벤틀리 인증’ 남현희, ‘전청조 공모’ 의혹에 “명품선물 원치 않았다”
- "저 300조 있다. I am 진지" 전청조 패러디한 정유라…"안민석이 보증"
- 무인편의점 털려다 갇힌 20대…잡고보니 지명수배범
- "오면 뽀뽀" '박스녀' 65만원 팬미팅…완판됐지만 취소, 이유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