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스라엘, 지상전에 '2단계 전쟁'…한국석유·중앙에너비스 급등[핫종목]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이스라엘이 팔레스타인 무장 정파 하마스와의 전쟁 2단계 진입을 선언하고 가자지구 내 본격적인 지상전에 돌입하면서 석유주가 들썩이고 있다.
한국석유공업 등 석유주 급등세는 이스라엘이 가자지구에 병력을 투입하는 등 이·팔 전쟁이 고조된 영향으로 풀이된다.
29일(현지시간) 가자지구 내부에서는 이스라엘군과 하마스 간 교전이 벌어졌다.
이스라엘은 가자지구 내 팔레스타인 주민들에게 남쪽으로 이동하라고 촉구하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스1) 문혜원 기자 = 이스라엘이 팔레스타인 무장 정파 하마스와의 전쟁 2단계 진입을 선언하고 가자지구 내 본격적인 지상전에 돌입하면서 석유주가 들썩이고 있다.
30일 오전 10시55분 한국석유공업(004090)은 전 거래일 대비 3330원(25.65%) 상승한 1만6310원에 거래되고 있다.
같은 시간 중앙에너비스(000440)(20.53%), 흥구석유(024060)(16.77%), 한국ANKOR유전(152550)(7.97%), 극동유화(014530)(4.06%) 등 석유주로 묶이는 종목이 일제히 큰 폭으로 오르고 있다.
한국석유공업 등 석유주 급등세는 이스라엘이 가자지구에 병력을 투입하는 등 이·팔 전쟁이 고조된 영향으로 풀이된다.
29일(현지시간) 가자지구 내부에서는 이스라엘군과 하마스 간 교전이 벌어졌다. 이스라엘방위군(IDF)은 가자지구 북부 에레즈 교차로 근처 지하 터널에서 빠져나오는 하마스 요원들과 충돌했다고 밝혔다. 이스라엘은 가자지구 내 팔레스타인 주민들에게 남쪽으로 이동하라고 촉구하고 있다. 이스라엘 공격이 잇따르자 이란은 이스라엘에 '선을 넘었다'고 경고하며 확전 위험이 고조되고 있다.
door@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시부모 병시중 들면 30억 아파트 주겠다는데…왜 제 인생 낭비하나" 시끌
- "고승민, 엉덩이 만진 돼지손 토 나와" 대만 성추행 피해 여성 폭로 파문
- "12세 소녀가 5명을 상대"…日 마사지 업소 취업, 엄마가 데리고 입국
- 걸그룹 센터 출신 송채아 "소속사서 '너흰 숨만 쉬어도 빚', 쓰레기집 생활"
- '충주맨' 김선태 "강연 요청 수십 건 싹 거절…공직사회 시기·질투 있다"[영상]
- BTS 제이홉, 생일 맞아 서울아산병원에 2억 기부
- 황신혜 母 "딸의 이혼…손녀 이진이, 아빠 빈자리 느낄까 걱정"
- 설날 '추노' 변신한 충주맨 후임…190만회 광클릭, 구독자 이탈 멈췄다
- "남자도 처가 가서 제사상 차려라…왜 여자만 하냐?" 비혼 여성의 푸념
- 풍자 "전 남친 정말 더러운 XX 폭로…어떤 인간인지 알릴 것" 분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