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아반떼 N1 컵 카’ 공개… 내년 경주차로 정식 데뷔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현대자동차는 내년 국내 레이싱 대회에 투입되는 '아반떼 N1 컵 카'를 공개했다고 30일 밝혔다.
현대차는 10월 28일부터 29일까지 코리아 인터내셔널 서킷에서 진행된 현대 N 페스티벌 최종전에서 아반떼 N1 컵 카를 전시했다.
현대 N 페스티벌 2024 시즌부터 사용하게 될 아반떼 N1 컵 카는 '더 뉴 아반떼 N'을 베이스로 제작됐다.
이번에 공개된 '2024 아반떼 N1 컵 카'는 지난주 중국에서도 공개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현대자동차는 내년 국내 레이싱 대회에 투입되는 ‘아반떼 N1 컵 카’를 공개했다고 30일 밝혔다.
현대차는 10월 28일부터 29일까지 코리아 인터내셔널 서킷에서 진행된 현대 N 페스티벌 최종전에서 아반떼 N1 컵 카를 전시했다.
이번에 공개된 ‘2024 아반떼 N1 컵 카’는 지난주 중국에서도 공개됐다. 주저우에서 개최된 TCR 차이나 주저우 라운드에서 처음으로 현대차 원메이크 차량이 공개됐다. 내년부터 중국에서도 한국처럼 동일하게 N1 클래스가 운영될 예정이다.
틸 바텐베르크 현대차 N브랜드&모터스포츠사업부장은 “올해는 뉘르24시 내구레이스에도 유럽, 한국, 미국 선수 등 다양한 지역의 선수들이 참가해서 좋은 결과를 얻었다”며 “중국 및 미국 등 다양한 지역에서 개최 예정인 원메이크 레이스에서도 현대차의 우수성을 알릴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현대 N 페스티벌’ 최종전 N1 클래스에서는 김규민 드라이버가 우승을 하며 시즌 1위로 마감, DCT레이싱팀도 팀 부문 종합 우승을 차지며 2023 시즌을 마무리했다. N2 및 N3 클래스는 각각 정상오 및 오민홍 드라이버가 시즌 우승을 차지했다.
동아닷컴 정진수 기자 brjeans@donga.com
Copyright © 동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유대인 잡아라”…러 도착 이스라엘發 여객기에 시위대 습격
- “아직도 사랑해”…前여친에 1원씩 106번 송금메시지 보낸 남성
- [속보]尹 “소상공인, ‘은행 종노릇 하는것 같다’ 한숨…민생 파고들 것”
- 이스라엘-하마스, 가자 북부 땅굴 앞에서 교전…“다수 사살”
- 담배꽁초 버리려고 뻗은 손, 차량에 ‘퍽’…“한방병원 가겠답니다”
- 서울행 KTX-산천, 멧돼지와 충돌해 정지…승객 245명 ‘발동동’
- 무인편의점 털려다 문 잠겨 갇힌 20대…잡고 보니 지명수배범
- “핼러윈이라…” 분당 서현역 인근서 흉기 들고나온 30대 체포
- 경주 롤러코스터 55m 상공서 멈춰…22명 ‘공포의 20분’
- 尹 “연금개혁, 과학적 근거·사회적 합의 없이 숫자 제시로 마무리 못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