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트론, 몰리브덴 광산 선광 생산 개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코스닥 상장사 라이트론이 최근 인수한 창대광산에서 채광한 몰리브덴 원광석의 선광 생산을 본격적으로 시작한다고 30일 밝혔다.
라이트론 관계자는 "창대광산 인수 계약 체결 후 약 2개월 만에 채광과 선광 생산 준비까지 완료했다"며 "신속한 사업 추진으로 몰리브덴 상업 생산에 성공하게 되었고, 추가로 국내 희귀광물광산 탐광을 진행 중"이라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고종민 기자] 코스닥 상장사 라이트론이 최근 인수한 창대광산에서 채광한 몰리브덴 원광석의 선광 생산을 본격적으로 시작한다고 30일 밝혔다.
이달 초부터 본 채광을 시작한 가운데 고품위 몰리브덴 원광석이 채광되고 있다. 원광석 성분 ·몰리브덴 품위를 한국광해광업공단에서 정밀 분석 중이며 이르면 다음 주 결과가 나올 예정이다.
자체 선광장 건설은 현재 공정률이 약 80%로 내년 상반기 가동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자체 선광장이 완공되기 전까지는 제천에 소재한 선광장을 임대해 정광 생산을 시작한다.
라이트론 관계자는 “창대광산 인수 계약 체결 후 약 2개월 만에 채광과 선광 생산 준비까지 완료했다”며 “신속한 사업 추진으로 몰리브덴 상업 생산에 성공하게 되었고, 추가로 국내 희귀광물광산 탐광을 진행 중”이라고 말했다.
이어 “자체 선광장이 완성되면 몰리브덴 원광석 채굴과 더불어 향후 일일 약 500톤의 선광 생산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고종민 기자(kjm@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일주일에 150분 이상 운동했더니…사망위험 평균 22% 감소
- "올해 인증샷은 어디?"…백화점은 '미리 크리스마스'
- 배달 치킨값, 더 오르나…프랜차이즈협회 '이중가격제' 도입 논의
- 20년 일했는데 1시간 낮잠 잤다고 해고…中 법원의 판단은
- 美 와인 자존심 '프리마크 아비'…2019부터 1995 빈티지까지 마셔보니 [현장]
- 1147회 로또 당첨번호 '7·11·24·26·27·37'…보너스 '32'
- '최민환 업소 폭로' 율희, 악플러 고소…"선처 없다"
- "군대 가기 싫어서"…105kg까지 살 찌운 20대 집행유예
- 산업인력공단 이사장 "ㄷ여대 출신 걸러내고 싶다" 글 논란
- '파죽지세' 비트코인…'10만 달러' 돌파 초읽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