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년 전 '폴더폰' 감성 입혔다···갤럭시Z플립5 레트로 출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삼성전자가 폴더블폰 '갤럭시플립5'의 스페셜 에디션 '갤럭시Z플립5 레트로'를 다음 달 1일 국내에 출시한다고 30일 밝혔다.
갤럭시Z플립5 레트로는 2003년 삼성전자가 출시했던 폴더폰 'SGH-E700'에서 영감을 받아 만들어졌다.
삼성전자는 "이를 연상시키는 특징을 폴더블폰 최신작에 담아 '혁신 DNA'를 고객에게 흥미롭게 전달하고자 한다"고 설명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삼성전자가 폴더블폰 ‘갤럭시플립5’의 스페셜 에디션 ‘갤럭시Z플립5 레트로’를 다음 달 1일 국내에 출시한다고 30일 밝혔다.
갤럭시Z플립5 레트로는 2003년 삼성전자가 출시했던 폴더폰 ‘SGH-E700’에서 영감을 받아 만들어졌다. 인디고 블루와 실버 색상, 픽셀 그래픽을 재해석한 스크린 테마, 도시 모습을 레트로 감성으로 표현한 플렉스 윈도(외부 화면) 전용 애니메이션 등이 탑재됐다.
SGH-E700은 내장형 안테나를 탑재하는 등 기술 혁신으로 당시 1000만 대 이상 판매되며 삼성전자 휴대폰 사업을 한 단계 도약 시키는 역할을 했다. 삼성전자는 “이를 연상시키는 특징을 폴더블폰 최신작에 담아 ‘혁신 DNA’를 고객에게 흥미롭게 전달하고자 한다”고 설명했다.
갤럭시Z플립5 레트로는 한국, 영국, 프랑스, 독일, 스페인, 호주 등 6개 국가에서 한정 수량으로 판매되며 국내에서는 오프라인 매장 ‘삼성 강남’에 전시 공간이 마련된다. 가격은 159만 9400원이다.
김윤수 기자 sookim@sedaily.com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전청조, 한국말 서툰 척 'I am 신뢰'…남현희 만나면서도 '사기 행각'
- '커피 마시자' 접근하고 이튿날 사진 촬영한 70대…'스토킹' 무죄 왜
- '마약 혐의' 지드래곤, 변호사 선임비용 20억?…'헌재 재판관 로펌 선임'
- 신혼 집들이 온 아내 지인 성폭행 시도…'알고보니 남편은 '강간 전과자''
- '겸직 위반' 96만 유튜버 '궤도' 징계 받고 퇴사…'깊은 사과'
- 초·중생 4명과 수십 차례 성관계…방과후 강사, '영상'까지 찍었다
- 예뻐지려다 온몸 '얼룩덜룩'…지방분해주사 맞은 20대女 '날벼락'
- 'BTS? '성병' 이름 같아'…'혐오 발언' 난리 난 아르헨 극우 부통령 후보
- 안민석 '연예인 마약수사는 기획일 수도'…한동훈 '저 정도면 병'
- ‘판도라의 상자’ 여실장 휴대전화 포렌식…이선균과 무슨 대화 나눴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