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년 대상 '와이즈발레단' 포문… '트바로티' 김호중 감동 무대[미리보는 문화대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공연예술계 최고의 아티스트들이 '제10회 이데일리 문화대상'을 축하하기 위해 한자리에 모인다.
이들은 비발디 '사계' 중 '겨울'에 맞춰 아름다운 몸짓으로 무대를 수놓을 가운데, '제5회 이데일리 문화대상'에서 '윤이상 탄생 100주년 기념 콘서트&해외투어'로 클래식부문 최우수상을 받은 경기필하모닉 4중주가 연주자로 무대에 올라 품격을 높일 전망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경기필하모닉오케스트라 4중주
아이돌 하이키·온앤오프·에이티즈
명품 하모니 에스페로 등 풍성
[이데일리 윤기백 기자] 공연예술계 최고의 아티스트들이 ‘제10회 이데일리 문화대상’을 축하하기 위해 한자리에 모인다. 컨템포러리 무용과 오케스트라의 합동 무대를 시작으로 크로스오버, 클래식, 트롯, K팝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장르의 공연이 펼쳐진다.
‘이데일리 문화대상’의 역대 뮤지컬부문 수상작의 대표 넘버를 감상할 수 있는 무대도 마련했다. 크로스오버 그룹 에스페로는 ‘제2회 이데일리 문화대상’ 뮤지컬부문 최우수상 및 대상 수상작인 ‘프랑켄슈타인’의 ‘너의 꿈속에서’, ‘제6회 이데일리 문화대상’ 뮤지컬부문 최우수상을 받은 ‘웃는 남자’의 ‘모두의 세상’을 라이브로 열창한다. 에스페로는 4인4색 명품 하모니로 감동 가득한 무대를 선사할 것으로 보인다.
‘제10회 이데일리 문화대상’ 콘서트부문 최우수상 수상자로 낙점된 그룹 에이티즈는 전 세계 K팝 팬들을 사로잡은 ‘K퍼포먼스’의 진수를 몸소 보여줄 예정이다. 강렬한 퍼포먼스가 압권인 ‘바운시’와 ‘멋’을 선곡한 에이티즈는 무대를 부술 듯한 역동적인 에너지, 쉴 틈 없이 쏟아내는 보컬과 랩으로 현장에 모인 관객들의 눈과 귀를 사로잡을 전망이다.
트롯과 클래식 두 장르를 모두 섭렵하며 신드롬급 인기를 누리고 있는 가수 김호중의 무대도 만나볼 수 있다. 김호중은 성악가가 되기로 마음먹게 해준 곡인 ‘네순도르마’, TV조선 ‘미스터트롯’ 결승전에서 불러 현재까지도 회자되고 있는 곡인 ‘고맙소’까지 남다른 의미가 담긴 두 곡을 선곡했다. 김호중은 풍부한 성량과 애절한 감성으로 ‘트바로티’(트롯+파바로티)라는 수식어에 걸맞은 무대를 선사, 문화대상 시상식이 열리는 가을밤을 그윽하게 수놓을 예정이다.
윤기백 (giback@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단독]공정위發 EU식 온플법, 韓기업 역차별 우려에 급제동
- [단독]LIV 골프, 내년 한국 대회 추진..최근 방한해 골프장 답사
- 인류 최악의 무기, 차르봄바 [그해 오늘]
- '이태원 추모' 참석한 與 인요한에 고성·야유·욕설
- ‘전청조 소동’ 유일한 수혜자는 돈가스집?...“뉴욕 단골 맞다”
- "고급 강재만이 살길"…차별화 전략으로 고군분투하는 철강업계
- 울산서 고구마 70개 달린 뿌리 발견…“굉장히 희귀”
- 이스라엘 "가자 병원 지하에 지휘본부"…하마스 "날조" 부인
- 손흥민·황희찬·황의조·이강인까지...유럽파 태극전사 릴레이골
- ‘3승 후 준우승만 9번’…박현경, 910일 만에 통산 4승 성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