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선균 휴대전화 분석…소변·모발 긴급감정 요청
[앵커] 마약 투약 혐의로 입건된 배우 이선균씨에 대한 경찰 수사가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수사팀은 이씨의 휴대전화 통화내용과 데이터 분석에 돌입한데 이어 마약 투약 여부를 확인하기 위한 긴급감정을 추진중입니다. 김종성 기자입니다.
[기자] <이선균/배우> "휴대폰 이미 제출했고요. 다음 정식 조사 때 필요한 요청사항들 잘 응하고 왔습니다. 추후에 조만간 조사 불러주신다고 하니까 그때 성실히 답변하겠습니다."
배우 이선균씨의 마약 투약 혐의를 수사중인 인천경찰청 마약범죄수사계는 이씨를 재소환하기 앞서 혐의를 입증할 근거 확보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이씨로부터 건네받은 휴대전화의 통화내역 분석과 함께 삭제 데이터는 없는지 포렌식 작업도 벌일 예정입니다.
이씨의 마약 소지 여부를 확인하기 위해 압수한 이씨 본인 소유 차량에 대한 분석도 시작했습니다.
지난 출석 당시 이씨의 소변과 모발을 확보한 경찰은 국립과학수사연구원에 긴급 정밀감정을 의뢰해 신체 내 마약 성분 검출 여부를 자세히 확인할 방침입니다.
-CG- 경찰 관계자는 "이씨 변호인과 출석 일정을 협의하고 있다"며 이씨를 비롯한 이번 사건 연루자들에 대해 "보강조사를 거쳐 구속영장 신청을 검토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
경찰은 또 가수 지드래곤, 권지용씨 역시 보강수사 후 소환 일정을 잡을 계획이라고 덧붙였습니다.
연합뉴스TV 김종성입니다. (goldbell@yna.co.kr) #이선균 #권지용 #마약 #경찰 2022705@yna.co.kr (끝)
네이버에서 연합뉴스TV를 구독하세요
연합뉴스TV 생방송 만나보기
균형있는 뉴스, 연합뉴스TV 앱 다운받기
Copyright © 연합뉴스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