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굴러 온 복덩이' 니콜슨 종료 2초전 역전 3점포, 한국가스공사 SK잡고 시즌 첫승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대구 한국가스공사 앤드류 니콜슨이 '굴러 들어온 복덩이' 역할을 톡톡히 해냈다.
'우승후보' 서울 SK와의 홈경기에서 종료 2초전 극적인 역전 3점슛을 꽂아넣으며 팀에 시즌 첫 승을 선물한 것.
니콜슨을 앞세운 한국가스공사는 29일 오후 대구체육관에서 열린 '2023~2024 정관장 프로농구' 1라운드 홈경기에서 SK를 불려들여 96대94로 극적인 역전승을 거두며 개막 3경기 만에 첫 승을 신고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조선 이원만 기자] 대구 한국가스공사 앤드류 니콜슨이 '굴러 들어온 복덩이' 역할을 톡톡히 해냈다. '우승후보' 서울 SK와의 홈경기에서 종료 2초전 극적인 역전 3점슛을 꽂아넣으며 팀에 시즌 첫 승을 선물한 것.
니콜슨을 앞세운 한국가스공사는 29일 오후 대구체육관에서 열린 '2023~2024 정관장 프로농구' 1라운드 홈경기에서 SK를 불려들여 96대94로 극적인 역전승을 거두며 개막 3경기 만에 첫 승을 신고했다. 이번 시즌 '2약' 후보로 평가받았지만, 우승후보 SK를 꺾는 드라마를 연출했다.
니콜슨이 단연 승리의 일등공신 역할을 해냈다. 당초 한국가스공사는 아이제아 힉스를 1순위 외국인선수로 데려왔다. 그러나 개막을 보름 여 앞둔 지난 9일 군산에서 열린 KBL 컵대회 첫 경기에서 힉스가 아킬레스건 부상으로 시즌아웃되는 초대형 악재를 만났다. 고심하던 한국가스공사는 창단 첫 해였던 2021~2022시즌에 뛰었던 니콜슨을 긴급히 영입했다.
니콜슨은 지난 18일에 입국해 선수들과 손발을 맞춘 뒤 28일 창원 LG전에서 복귀전을 치렀다. 첫 경기부터 더블더블(31득점-10리바운드)을 기록하며 좋은 활약을 펼친 니콜슨은 두 번째 출전경기에서 팀의 영웅이 됐다.
이날 한국가스공사는 에이스 자밀 워니가 컨디션 조절 차원에서 빠진 SK를 상대로 팽팽한 시소게임을 펼쳤다. SK는 워니가 빠졌지만, 김선형(27득점)과 오재현(20득점) 허일영(21득점) 등 국내 선수들이 좋은 활약을 펼쳤다. 종료 19초 전. SK가 94-93으로 앞서 있었다. 니콜슨이 리바운드 후 공격을 전개했다. 종료 2초가 남았을 때 리온 윌리암스(16득점, 8리바운드)를 앞에 두고 갑자기 3점을 던졌다. 불안정한 자세 속에서도 공은 림을 통과했고, 결국 한국가스공사의 첫 승으로 이어졌다. 급하게 영입한 니콜슨이 '복덩이'로 자리매김한 순간이었다.
한편, LG는 이날 잠실실내체육관에서 열린 서울 삼성과의 원정경기에서 더블더블을 기록한 단테 커닝햄(20득점-10리바운드)와 이재도(18득점) 저스틴 구탕(19득점)의 내외곽 활약을 앞세워 삼성을 90대69로 크게 꺾었다. 이로써 LG는 개막 3연패의 부진을 털고 2연승으로 반등하는 데 성공했다. 삼성의 최장신 외국인 선수 코피 코번은 15득점-11리바운드를 기록했으나 느린 스피드에 약점을 드러냈다.
이원만 기자 wman@sportschosun.com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가슴 성형 고백은 실수였다”. 제시, 과다 성형 의혹에 “성형 많이 안했다!”
- 전청조, 남현희에 접근했던 이유? “최종 목표 남현희 아냐”
- “전청조 성전환 수술 불가능” 프로파일러 단언한 이유
- 16기 영숙, 상철 母와 똑닮은 얼굴. '세상에 이런 일이…'
- 남보라 “13남매 김밥 쌀 일 많아, 이렇게 먹으면 I am 신뢰에요” 요리 비법 공개
- 지드래곤, '조카 바보' 어깨 올라가는 온가족 지원사격...조카도 'PO…
- [SC이슈] "세상이 억까" 이홍기, 최민환 빠진 첫 공연서 '피의 쉴드…
- [SC이슈] 박수홍♥김다예, 백일해 논란 사과에도 갑론을박 "'슈돌'은 …
- "40대 안믿겨" 송혜교, 핑클 이진과 또 만났다..주름하나 없는 동안 …
- 쯔양 '전 남친 착취 폭로' 그후 겹경사 터졌다 "1000만 다이아 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