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갯벌 타이어 뒤집기’에 나선 강철부대…진한 전우애에 ‘눈물’

김명상 2023. 10. 29. 16:11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강철부대' UDT와 UDU가 극한의 데스매치 후, 진한 전우애를 보여준다.

31일 오후 10시 30분 방송하는 ENA·채널A 공동 제작 예능 '강철부대3' 7회에서는 '지옥불' 수준의 데스매치인 '갯벌 타이어 뒤집기'에 돌입한 UDT와 UDU의 치열하고 처절한 생존 경쟁 현장이 펼쳐진다.

'갯벌 타이어 뒤집기' 결과는 31일 오후 10시 30분 방송하는 ENA·채널A '강철부대3' 7회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강철부대3’ (사진=ENA·채널A)
[이데일리 김명상 기자] ‘강철부대’ UDT와 UDU가 극한의 데스매치 후, 진한 전우애를 보여준다.

31일 오후 10시 30분 방송하는 ENA·채널A 공동 제작 예능 ‘강철부대3’ 7회에서는 ‘지옥불’ 수준의 데스매치인 ‘갯벌 타이어 뒤집기’에 돌입한 UDT와 UDU의 치열하고 처절한 생존 경쟁 현장이 펼쳐진다.

앞서 UDT와 UDU는 두 번째 본 미션인 ‘대테러 연합 작전’에서 707-미 특수부대 연합에 29초 차이로 석패한 바 있다. 707, 미 특수부대가 ‘부전승’을 거둔 HID와 함께 4강에 안착한 가운데, 마지막 남은 한 자리를 놓고 UDT와 UDU가 데스매치에서 만난다. 여기서 지는 부대는 특전사에 이어 두 번째 탈락 부대가 되는 만큼, 두 부대는 ‘어제의 연합이 오늘의 적’이 되는 상황에 괴로워하면서도 독기를 내뿜는다.

잠시 후, 한 부대가 먼저 결승점에 골인하지만 이들은 “탈진! 탈진!”이라며 부대 깃발을 뽑지도 못한 채 자리에 누워버린다. 남은 부대는 이에 망연자실한 표정을 감추지 못하지만, 다시 불굴의 투지를 불사른다. 또한 이들의 막판 투혼에 연합부대였던 승리 부대도 달려와 응원을 보낸다. 이들의 뜨거운 전우애에 가슴이 찡해진 MC 김성주는 눈시울을 붉힌다.

‘갯벌 타이어 뒤집기’ 결과는 31일 오후 10시 30분 방송하는 ENA·채널A ‘강철부대3’ 7회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명상 (terry@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