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영도 상명대 교수 'ESG 경영시대 더 나은 거버넌스' 출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영도 상명대 글로벌경영학과 교수가 'ESG 경영시대 더 나은 거버넌스(도서출판 시대가치)'를 출간했다.
한 교수는 "ESG경영시대에 기업 거버넌스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이를 실현하기 위한 방안을 모색하고자 하는 기업의 경영자, 투자자, 정부와 공공기관의 실무자, 대학생 등 각계각층의 많은 분들에게 도움이 될 것이라 믿는다"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한영도 상명대 글로벌경영학과 교수가 'ESG 경영시대 더 나은 거버넌스(도서출판 시대가치)'를 출간했다.
한 교수는 KT에서 사업기획, 관리회계, 기업가치 평가, 마케팅 등의 업무를 경험하며 바람직한 기업 지배구조에 대해 깊이 고민한 결과물로 책을 집필했다.
한 교수는 지배구조가 잘 갖춰져 있고 잘 운영되고 있으면 기업은 이해관계자들의 이익을 보호하고, 지속가능한 성장과 발전을 해 나갈 수 있다고 조언했다. 반대로, 지배구조가 잘못 설계되거나 제대로 작동되지 않으면 기업의 부패나 비리로 이어질 수 있다고 진단했다.
책은 환경·사회·투명경영(ESG) 시대에 기업의 거버넌스가 어떻게 변화해야 하는지에 대해 논의하고 더 나은 거버넌스로 발전 방법론을 제시한다. ESG경영과 소유지배구조 전반을 살펴보고, 한국 대기업의 소유·지배구조를 진단한다. ESG경영시대 주주·이사회·최고경영진·감사위원회 역할과 권한 조정 등 구체적 개선방안도 담았다.
한 교수는 “ESG경영시대에 기업 거버넌스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이를 실현하기 위한 방안을 모색하고자 하는 기업의 경영자, 투자자, 정부와 공공기관의 실무자, 대학생 등 각계각층의 많은 분들에게 도움이 될 것이라 믿는다”고 밝혔다.
박지성 기자 jisung@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단독]저궤도 위성통신 R&D 삼수 끝에 '예타' 대상 선정 유력 …'한국판 스타링크' 탄력
- 3분기 실적 네이버 '선방', 카카오 '우울' 예상
- 모토로라의 '웨어러블' 스마트폰?…팔찌처럼 손목에 '착'
- 네온테크, 정찰·공격용 '다목적 VTOL' 개발 박차…튀르키예 드론업체 SDT 맞손
- 실손보험 청구 간소화, 중개기관 논의 '산 넘어 산'
- KB국민카드, 플랫폼 통합 마무리…비금융 앱 정리키로
- [사이언스 인 미디어]헤어질 결심 그리고 펜타닐
- 카페24, 유튜브·인스타·틱톡에서도 판다…콘텐츠·커머스 경계 파괴
- 전기차 수요 둔화에 투자 줄이는 美…긴장하는 K-배터리
- 인스웨이브시스템즈, 개발자 워라밸·업무 생산성 향상 고려한 DX 솔루션 잇달아 출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