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2023 서울캠퍼스타운 창업 축제' 31일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서울시는 올해 5회째인 '2023 서울캠퍼스타운 창업 축제'를 경희대학교 평화의전당 일대에서 10월 31일 10시부터 개최한다.
창업 축제는 서울 소재 28개 캠퍼스타운 대학과 소속 창업기업이 참여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시는 올해 5회째인 '2023 서울캠퍼스타운 창업 축제'를 경희대학교 평화의전당 일대에서 10월 31일 10시부터 개최한다.
창업 축제는 서울 소재 28개 캠퍼스타운 대학과 소속 창업기업이 참여한다. '서울캠퍼스타운'에서 발굴, 육성하는 업기업 간 상호교류를 통해 벤치마킹의 장이자, 창업에 관심있는 청년과 시민이 기술, 산업별 인사이트를 확인할 수 있는 배움의 현장으로 운영한다.
주요 행사로는 '영어 투자유치(IR) 피칭대회'를 진행한다. 발표자들이 영어로 진행, 글로벌 투자자에게 자신의 사업아이템을 효과적으로 전달할 수 있는 능력을 검증할 수 기회를 제공한다.
시는 경쟁력있는 창업기업의 제품, 서비스를 한자리에서 확인할 수 있는 창업기업 전시부스도 운영한다. 46개 캠퍼스타운 창업기업 제품.서비스를 체험할 수 있도록 했다.
또 IBK창공, 아마존웹서비스(AWS), 캠퍼스타운 기업성장센터, 청년취업사관학교, 동대문 청년창업센터, 관악S밸리 등 청년 창업을 지원하는 민간과 공공 정책홍보 부스도 운영한다
창업기업 우수 제품을 판매하는 라이브커머스 행사도 진행한다. 전문 쇼호스트를 통해 5개 기업 제품만의 특징과 기능을 소개하며 판로 지원에 나선다.
김태균 서울시 경제정책실장은 “서울캠퍼스타운을 통해 지금까지 2377개 기업이 창업을 했다. 경기침체 속에서도 작년 연매출액은 1172억원을 기록하고, 'CES 2024 혁신상'을 수상한 학생창업기업을 배출하는 등 괄목할 만한 성과를 보이고 있다”며 “서울캠퍼스타운이 대학가 창업 붐을 견인하고 글로벌 유니콘 기업을 배출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김명희 기자 noprint@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단독]저궤도 위성통신 R&D 삼수 끝에 '예타' 대상 선정 유력 …'한국판 스타링크' 탄력
- 카페24, 유튜브·인스타·틱톡서도 판다
- 이제는 '예산전쟁'…삭감된 R&D 예산, 얼마나 복원되나
- [K콘텐츠, 디지털 한류 첨병]〈12회〉'K-디지털'로 디지털대항해 시대를 열자
- 최영래 엔텔스 대표 “클라우드 중심으로 사업구조 혁신할 예정”
- 레트로에 빠진 MZ … '옛날 카메라' 인기
- 레노버 '리전 고', 11월 1일부터 국내 사전판매... 휴대용 게이밍PC 출격
- 에듀테크 기업, 겨울 방학시장 포문...서비스 업데이트·신규 콘텐츠 공개
- SK쉴더스, 해커 관점 단계별 '제로데이' 공격 대응책 제시
- 맥 못추는 사이버보안 상장사…“보안 투자 늘려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