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 농촌 낙후지역 먹는물 수질 개선 마무리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충북 청주시상수도사업본부가 낙후지역 먹는물 수질개선사업을 마무리했다.
이 사업은 상수도 미보급 마을을 대상으로 소규모 수도시설 설치 및 개량을 통해 주민들에게 맑고 안전한 음용수를 공급하는 것이다.
노승국 상수도사업본부 소규모시설팀장은 "상수도 미보급지역 주민의 생활용수 이용 불편을 해소하고, 주민 건강과 직결되는 수질 문제를 최우선 과제로 생각하고 있다"며 "맑고 깨끗한 음용수를 공급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안영록 기자] 충북 청주시상수도사업본부가 낙후지역 먹는물 수질개선사업을 마무리했다.
이 사업은 상수도 미보급 마을을 대상으로 소규모 수도시설 설치 및 개량을 통해 주민들에게 맑고 안전한 음용수를 공급하는 것이다.
시는 ‘복권 및 복권기금법’에 따라 복권사업으로 조성된 기금 12억원과 시비 12억원 등 24억원을 들여 문의면 마동리 마쟁이마을 등 마을 12곳을 대상으로 관정개발 및 노후관로 개량사업 등을 시행했다.
마쟁이마을 등 9곳의 취수원 개발과 물탱크 설치, 관로 매설 등에 17억원을 투입했다.
미원면 운암리 송호마을 등 3곳에는 7억원을 들여 노후관로를 교체했다.
노승국 상수도사업본부 소규모시설팀장은 “상수도 미보급지역 주민의 생활용수 이용 불편을 해소하고, 주민 건강과 직결되는 수질 문제를 최우선 과제로 생각하고 있다”며 “맑고 깨끗한 음용수를 공급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청주=안영록 기자(rogiya@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지스타 2024] '왕좌의 게임'·'몬길' 넷마블 시연작, 연출 통한 몰입감 '수준급'
- [지스타 2024] 그라비티 "프로젝트 어비스, 원작의 액션성으로 손맛 강조"
- 삼성SDI, EV·ESS 배터리 등 'CES 2025' 혁신상 4개 수상
- 민주 박균택 "'선거법 위반' 이재명, 당연히 '무죄'"
- [지스타 2024] "크래프톤이 '딩컴' 주목한 이유…재밌고 확장성 높아"
- [포토]'지스타 2024' 깜찍한 마법사
- [포토]섹시 여전사
- [포토]게임 밖으로 나온 섹시 캐릭터
- [지스타 2024] 그라비티 "정식 넘버링의 무게감…라그나로크3 기대해 달라"
- 딸뻘 편의점 알바생에 "밥 먹고 즐기자, 150 줄게" 치근덕거린 손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