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웹툰산업협회, 웹툰 제작사 취업(연출/작가)과정 개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사단법인 한국웹툰산업협회와 메디치이앤에스에서 주최하고 서울경제진흥원이 주관하는 '웹툰제작사 취업(연출/작가) 과정'이 오는 12월 18일 청년취업사관학교 도봉캠퍼스(창동)에서 열린다.
웹툰 산업의 급성장으로 점차 수요가 확대되고 있는 웹툰제작사의 연출(PD), 선화작가, 채색작가 등 직무를 위한 교육 과정을 담고 있는 '웹툰제작사 취업(연출/작가) 과정'은 한국웹툰산업 협회 소속의 웹툰제작사들의 실무 노하우를 전수받고, 포트폴리오에 대한 피드백을 받을 수 있다는 점에서 웹툰 산업계에 취업을 원하는 취준생들의 큰 관심을 받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사단법인 한국웹툰산업협회와 메디치이앤에스에서 주최하고 서울경제진흥원이 주관하는 ‘웹툰제작사 취업(연출/작가) 과정’이 오는 12월 18일 청년취업사관학교 도봉캠퍼스(창동)에서 열린다.
‘웹툰제작사 취업(연출/작가) 과정’은 웹툰 제작사로 취업을 위한 직업전문 교육으로 국내에서 최초로 창작자 양성교육이 아닌 각 부분별 전문교육을 진행한다.
웹툰 산업의 급성장으로 점차 수요가 확대되고 있는 웹툰제작사의 연출(PD), 선화작가, 채색작가 등 직무를 위한 교육 과정을 담고 있는 ‘웹툰제작사 취업(연출/작가) 과정’은 한국웹툰산업 협회 소속의 웹툰제작사들의 실무 노하우를 전수받고, 포트폴리오에 대한 피드백을 받을 수 있다는 점에서 웹툰 산업계에 취업을 원하는 취준생들의 큰 관심을 받고 있다.
해당과정을 이수한 교육생에게는 한국웹툰산업협회에서 주관하는 공모전의 참여 자격뿐만 아니라, 한국웹툰산업협회 소속의 회원사가 참여한 웹툰잡페어에 참가할 수 있는 특전이 제공된다.
본 과정은 오는 2023년 12월 18일 월요일부터 2024년 3월 14일 금요일까지 약 3개월간 진행되며, 수강료는 서울시 시비로 지원이 되고 있어 전액 무료이다. 등본상의 소재지가 ‘서울’인 만 15세이상 서울시민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수강을 원하는 희망자는
오는 12월 4일까지 청년취업사관학교 홈페이지에서 해당과정을 검색하여 신청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한국웹툰산업협회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김현아 (chaos@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개그맨 양세형, 100억대 빌딩 건물 매입[누구집]
- '기도삽관 잘못해 영아 사망' 의료 과실 손배소…대법 "재판 다시"
- 티셔츠·운동화 300만원 펑펑…남편과 이혼 가능할까요[양친소]
- '마약 혐의' 이선균, 간이시약검사 결과는 '음성'…경찰 "국과수 의뢰"
- “지금은 때가 아냐”…펜스 전 부통령, 공화당 경선 중도 포기
- "브레이크!"...설운도 부인 벤츠, 식당 돌진 블랙박스 보니
- [단독]'싱어게인3' 아름 "10년 전 티아라 무대 이기고 싶었죠"(인터뷰)
- `룸살롱 마담` 입에서 시작된 마약 스캔들…이선균·GD 꼬리 무는 의혹[사사건건]
- "전청조에게 고가 가방·차량 받은 남현희도 공범"
- 제시 "부모님께 방 7개 집 선물…오빠는 삼성에서 큰 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