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흥민·이정후 등 한눈에···네이버 ‘스포츠 선수’ 서비스 개시
손흥민·이정후 등 관심 있는 스포츠 선수에 대한 정보를 네이버에서 한눈에 볼 수 있게 됐다.
29일 정보기술(IT) 업계에 따르면 네이버는 최근 많이 찾는 스포츠 인물을 빠르고 쉽게 둘러볼 수 있는 ‘스포츠 선수’ 서비스를 개시했다.
네이버에서 ‘스포츠 선수’를 검색하면 사용자 검색과 클릭 등을 기반으로 최근 많이 찾은 스포츠 인물 데이터가 추천 정보로 제공된다.
추천 선수는 전날 집계된 순위에 따라 하루 한 번 업데이트된다. 이날 기준으로는 손흥민·이강인·김민재·황희찬(이상 축구), 이정후(야구) 등 국내 선수들이 상위권에 올랐다. 그 외 오타니 쇼헤이(야구)와 킬리안 음바페(축구), 알렉산더 볼카노프스키(이종격투기) 등과 같은 외국 선수들이 뒤를 이었다.
추천된 선수들 중 관심 가는 선수를 클릭하면 나이와 소속팀 등 프로필과 경기 일정·영상, 뉴스, 사회관계망서비스(SNS) 계정 등을 한번에 볼 수 있다.
이용자들은 축구, 야구, 농구, 배구, 골프, 테니스 등 인기 종목은 물론 최근 항저우 아시안 게임 이후 관심이 높아진 배드민턴과 양궁, 수영 등 다양한 종목의 선수를 만나볼 수 있다. 종목 외에도 성별, 국내·해외 등을 선택해 관심도에 따라 선수들을 모아 볼 수 있기 때문이다.
아울러 네이버는 최근 젊은 층을 중심으로 인기가 높아지고 있는 테니스에 대한 특화된 검색 결과도 제공한다. 테니스 전문 매거진과 함께 테니스 규칙과 매너부터 경기 용어, 기술·레슨 용어 등의 정보를 카드 형태로 제공한다.
네이버는 “스포츠 관련 정보 검색 요구가 늘고 있는 가운데 아시안게임 이후 개별 종목 스포츠에 대한 관심도가 커져 인물정보 DB를 활용해 스포츠 선수 서비스 검색을 선보이게 됐다”며 “MZ세대(1980~2000년대 초 출생)를 중심으로 관심도가 커진 테니스 특화 검색 결과도 제공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김은성 기자 kes@kyunghyang.com
Copyright © 경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단독] 강혜경 “명태균, 허경영 지지율 올려 이재명 공격 계획”
- “아들이 이제 비자 받아 잘 살아보려 했는데 하루아침에 죽었다”
- 최현욱, 키덜트 소품 자랑하다 ‘전라노출’···빛삭했으나 확산
- 수능문제 속 링크 들어가니 “김건희·윤석열 국정농단 규탄” 메시지가?
- 윤 대통령 ‘외교용 골프’ 해명에 김병주 “8월 이후 7번 갔다”···경호처 “언론 보고 알아
- 이준석 “대통령이 특정 시장 공천해달라, 서울 어떤 구청장 경쟁력 없다 말해”
- “집주인인데 문 좀···” 원룸 침입해 성폭행 시도한 20대 구속
- 뉴진스 “민희진 미복귀 시 전속계약 해지”…어도어 “내용증명 수령, 지혜롭게 해결 최선”
- 이재명 “희생제물 된 아내···미안하다, 사랑한다”
- ‘거제 교제폭력 사망’ 가해자 징역 12년…유족 “감옥 갔다 와도 30대, 우리 딸은 세상에 없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