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M 한국사업장 `2023 SWE 코리아 콘퍼런스` 참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GM 한국사업장은 지난 27일 서울 삼성동 아이파크타워에서 열린 '2023 SWE 코리아 콘퍼런스'에 참가했다고 29일 밝혔다.
이 행사는 여성 엔지니어들의 역량 개발을 지원하는 글로벌 여성 사회단체 SWE 코리아가 주최했다.
이어 천인숙 GM 한국사업장 엔지니어를 비롯해 HP코리아, IBM, 베이커 휴즈 등의 여성 리더들의 패널 토론이 진행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GM 한국사업장은 지난 27일 서울 삼성동 아이파크타워에서 열린 '2023 SWE 코리아 콘퍼런스'에 참가했다고 29일 밝혔다. 이 행사는 여성 엔지니어들의 역량 개발을 지원하는 글로벌 여성 사회단체 SWE 코리아가 주최했다.
이번 행사는 이영옥 한국전력기술 박사의 원자력 발전시설의 안전도에 대한 강연과 여성 엔지니어의 전문 기술 습득의 중요성을 설명하는 기조 연설로 시작됐다. 이어 천인숙 GM 한국사업장 엔지니어를 비롯해 HP코리아, IBM, 베이커 휴즈 등의 여성 리더들의 패널 토론이 진행했다.
또 기술 공유 세션을 통해 기업간 첨단 기술 개발 현황을 공유하고, 기술 혁신을 확대해 나가기 위해 다양성과 포용성의 가치가 어떠한 역할을 하고 있는지에 대한 생각을 공유했다.
한편 SWE는 1950년 미국에서 설립된 글로벌 여성 사회단체로 전 세계적으로 약 4만여명 이상의 여성 엔지니어들이 구성원으로 활동하고 있다. GM 한국사업장은 지난 2020년 국내 자동차업계 최초로 SWE에 가입했다.
브라이언 맥머레이 GM 한국 연구개발법인 사장은 "이번 컨퍼런스는 여성 엔지니어의 리더십 역량을 강화하고 잠재력을 확인하는 기회가 됐다"며 "토론과 기술을 공유하는 세션을 통해 참가자들이 미래 산업 발전을 위한 아이디어를 교환하고 솔루션을 제안해 의미가 있었다"고 말했다.
Copyright © 디지털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성매매 의심 인신매매 조직 급습…한국인 포함 600명 필리핀 경찰에 구금
- "품질 의문이지만" 北포탄 존재감…러, 우크라에 하루 3만발 쏜다
- 사라진 `붕세권` 롯데백화점 속으로…내달 1일부터 붕어빵 팝업
- 군복에 `모형 총기` 들고 홍대 활보한 20대男의 최후
- 졸음운전하다 터널속 정차차량 들이받은 화물차
- 韓 "여야의정 제안 뒤집고 가상자산 뜬금 과세… 민주당 관성적 반대냐"
- [트럼프 2기 시동] 트럼프, 김정은과 협상할까… "트럼프 일방적 양보 안 할 것"
- 내년 세계성장률 3.2→3.0%… `트럼피즘` 美 0.4%p 상승
- `범현대 3세` 정기선 수석부회장, HD현대 방향성 주도한다
- "AI전환과 글로벌경쟁 가속… 힘 합쳐 도약 이뤄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