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 '블루 아카이브', 이용자와 함께 2주년 기념 특별 생방송 라이브
(지디넷코리아=강한결 기자)넥슨은 28일 글로벌 서비스 2주년을 기념해 '블루 아카이브 키보토스 라이브 ~2주년 특별 생방송~'을 진행했다.
이날 행사는 광명 아이벡스 스튜디오에서 사전 선정된 현장 방청객 500명과 함께하는 '공개 방송' 형태로 진행되었다. 2주년에 대한 기대감과 열기를 증명하듯 약 3천700명의 이용자들이 방청을 신청해서 방송 전부터 뜨거운 열기를 보여준 바 있다.
넥슨은 생방송 현장에 ‘블루 아카이브’ 세계관을 기반으로 디자인한 특별 공간을 준비했다. 먼저, 체험존은 이벤트 스토리 ‘순백의 예고장 ~허식의 저택과 미학이 머무는 곳’을 배경으로 꾸몄으며, 캡슐 뽑기와 룰렛 게임을 진행한 이용자들에게 특별 포토카드를 선물했다.
넥슨게임즈 김용하 총괄PD와 박병림 PD는 차기 압데이트 로드맵을 공개했다. 먼저, 신규 캐릭터로 바니걸 토키와 메이드 아리스, 메이드 유즈가 핵심으로 등장하는 '순백의 예고장: 허식의 저택과 미학이 머무는 곳'이 다음달 14일까지 진행된다.
이후 11월에는 방과 후 디저트부의 이벤트 스토리가 복각, 레이사가 픽업 캐릭터로 새로 추가된다. 여름 하늘의 위시리스트 이벤트 복각까지 이어진 뒤에는 산해경을 무대로 한 이벤트 스토리, '용무동주'와 함께 T8 업데이트와 제 23 임무가 추가된다.
12월에는 래빗 소대가 주역인 메인 스토리와 이벤트 스토리를 선보인다. 먼저 메인 스토리 4편 '카르바노그의 토끼'의 2장이 추가된다. 이번 스토리에서는 래빗 소대와 SRT 특수학원의 정예인 폭스 소대의 이야기를 그려낼 예정이다.
많은 이용자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개발자 코멘터리에는 임종규 디렉터, 양주영 시나리오 디렉터, 김인 아트 디렉터 등 주요 개발진이 참여해 4th PV 제작 당시의 일러스트 작업 과정 등에 대한 비하인드를 전했다.
개발진은 '페로로지라'와 '카이텐 FX Mk.∞'의 싸움을 연출 및 개발한 후기, 학생들의 승무원 복장과 '아트라하시스의 방주' 디자인 후기, 최종편의 '프레나파테스' 및 '시로코 테러'와의 최종 결전과 연출 등 개발진이 최종편을 만들며 중요하게 여긴 포인트들에 대해 소개했다.
게임 외 다양한 정보와 이벤트 소식이 소개됐다. 우선 10월 31일 업데이트와 함께 '블루 아카이브'가 갤럭시 스토어에도 출시된다. 갤럭시 스토어 사전 예약을 진행한 유저에게 상급 활동 보고서, 강화석 등 다양한 인게임 아이템이 제공된다.
11월 5일 개최하는 블루 아카이브 오케스트라에 앞서 굿즈 예약 판매가 11월 2일 오후 4시부터 진행된다. 이번 오케스트라 굿즈는 온라인으로만 판매되며, 오케스트라를 위해 새롭게 작업한 일러스트를 비롯해 머그컵 등 다양한 굿즈들을 판매한다.
2주년을 맞아 블루 아카이브 OST Vol.2 출시도 예고됐다. CD, KIT 앨범 두 가지 버전으로 출시되는 이번 Vol.2 앨범은 10월 30일부터 11월 7일까지 예약 판매를 진행한다. 또한 예스24 단독 기획전도 개최, 키캡 등 다양한 블루 아카이브 굿즈를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몰?루' 열풍을 불러일으킨 블루 아카이브 카카오톡 이모티콘도 새롭게 출시된다. 이번 이모티콘은 오는 14일 정식 출시되며, 기간제가 아닌 영구 소장 제품이다.
삼성 갤럭시 스토어 입정 일정도 공식 발표됐다. 오는 31일부터 갤럭시 스토어로 게임을 즐긴 유저는 다양한 보상을 받을 수 있다. 지난 1주년 행사에서 호평받은 OST 패키지는 게임개발부가 패키지로 다시 디자인된 두 번째 앨범이 발매된다. 동시에 게임개발부 전용 상품 기획전도 열린다.
이밖에도 다양한 블루 아카이브 지식재산권(IP) 컬래버레이션이 진행된다. 온라인 굿즈샵 샬레 스토리에 신규 스토리와 2주년 기념 신규 굿즈, 단독 오케스트라 등 다양한 상품이 추가된다. 유저 호응이 높았던 애니플러스 콜라보도 다시 한 번 진행된다. 카카오페이지와 함께하는 웹툰 및 웹소설 공모전이 오는 12월 중에 진행될 예정이다.
행사 마지막에는 한국어 더빙이 적용된 4.5PV와 아로나 및 프라나 영상이 공개됐다. 오는 2024년을 목표로 작업 중인 한국어 더빙을 간접적으로 느낄 수 있어 관중의 환호를 받았다. 이와 함께 가수 윤하가 부른 최종편 엔딩 크레딧 OST 상냥함의 기억의 보컬 버전이 공개됐다.
김용하 총괄PD는 "2년이 지났다는 게 실감나지 않는다. 최종편까지 마무리하고 2년이 될 때까지 이어진 것은 모든 선생님들이 그간 함께 해준 덕이었다"고 소감을 밝히면서 "4.5차 PV의 내용을 열심히 준비하고 있고, 게임 외적인 전개도 꾸준히 마련해줄 테니 기대해달라"고 전했다.
강한결 기자(sh04khk@zdnet.co.kr)
Copyright © 지디넷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넥슨X현대백화점, 블루아카이브 팝업 스토어 운영
- 넥슨 블루아카이브, 日 장기 흥행...애플 최고 매출 또 1위 기록
- 中 테스트 거친 블루아카이브, 아시아 시장 석권 기대↑
- 넥슨 블루아카이브, 새 이벤트 스토리 업데이
- 배달앱 수수료 7.8%로 인하...'배민 상생안' 극적 합의
- '스무돌' 맞이한 지스타 2024…주요 게임사 대표 모였다
- 설마했는데…삼성전자, '4만전자' 됐다
- 경계 사라진 비즈니스...엔비디아·어도비 등 ‘빅테크 혁신 팁’ 푼다
- 이석우 두나무-마이클 케이시 DAIS 협회장 "블록체인 산업, 외부 의존도 낮춰야"
- 아파트 주차장서 또 벤츠 전기차 화재…이번엔 국내산 배터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