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신 수준 쇼크' 전혜진…이선균, 뒤늦게 전성기 맞은 아내 발목까지 잡았다[TEN피플]

김지원 2023. 10. 29. 07:01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전혜진이 남편 이선균의 마약 투약 혐의로 불똥을 맞았다.

최근 활발히 연기 활동을 하며 전성기 수준에 오른 전혜진인 만큼, 그 안타까움이 배가된다.

최근 유튜버 이진호는 전혜진이 이선균의 마약 투약 혐의를 받는 소식을 접한 뒤 실신 수준의 쇼크를 받았다고 전했다.

결혼 후 남편 이선균이 배우로서 커리어를 쌓아가며 최정상에 오를 때, 전혜진은 가정에 집중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텐아시아=김지원 기자]

전혜진, 이선균 / 사진=텐아시아DB



전혜진이 남편 이선균의 마약 투약 혐의로 불똥을 맞았다. 최근 활발히 연기 활동을 하며 전성기 수준에 오른 전혜진인 만큼, 그 안타까움이 배가된다.

최근 유튜버 이진호는 전혜진이 이선균의 마약 투약 혐의를 받는 소식을 접한 뒤 실신 수준의 쇼크를 받았다고 전했다. 하지만 두 아들 떄문에 정신을 부여잡고 책임감으로 버티는 상황이라고 했다.

'검색어를 입력하세요 WWW' 전혜진 / 사진제공=tvN, 화앤담픽쳐스



전혜진은 2009년 5월 이선균과 결혼했다. 두 사람은 약 7년간 교제했다. 이선균은 대학 때부터 '대학로 전지현'으로 불리던 전혜진의 팬이었던 것으로 알려졌다. 조연이던 시절 우연한 기회로 전혜진과 연락처를 주고받았고, 용기를 낸 이선균 덕분에 두 사람은 연인으로 발전, 부부의 인연까지 맺게 됐다.

전혜진은 뒤늦게 이름을 알리게 된 배우다. 결혼 전에는 드라마, 영화 등에서는 조연급 역할을 주로 맡았고, 연극 무대에도 꾸준히 올랐다. 결혼 후에는 활동이 뜸한 편이었다. 영화 '더 테러 라이브'(2013), '사도'(2015), '불한당: 나쁜 놈들의 세상'(2017), '백두산'(2019), '헌트'(2022)를 비롯해 드라마 '미스티'(2018), '검색어를 입력하세요 WWW'(2019), '비밀의 숲2'(2020), '남남'(2023) 등 결혼 후 몇 년이 지나서야 활발히 활동했다.

'남남' 전혜진 / 사진제공=KT스튜디오지니



전혜진은 '검색어를 입력하세요 WWW'에서는 감정 변화의 진폭이 컸던 인물을 강약 조절이 뛰어났던 연기로 설득력 있게 그려냈다. '백두산'에서는 화산 폭발을 막기 위한 작전을 제안하는 인물의 카리스마 있는 면면을 그려내 눈길을 끌었다. 최근작 '남남'에서는 10대 때 딸을 낳아 길러온 철부지 미혼모의 굴곡 있는 인생사를 신선하게 풀어내 호평 받았다.

수상 경력 역시 결혼 전인 1999년 한국연극협회 올해의 연극상 신인연기상을 받았다가 한참 뒤인 2006년 KBS 연기대상 여자단막극상을 수상했다. 이후 2015년 청룡영화상, 2016년 올해의 영화상, 2017년과 2018년 한국영화평론가협회상 등에서 여우조연상을 받았다. 2021년에는 한국 영화계의 현재와 미래를 대표하는 배우 200인을 세계에 소개하는 글로벌 홍보 캠페인 '코리안 액터스 200'에 선정되기도 했다. 올해 5월에는 남편 이선균이 '탈출: 프로젝트 사일런스'로 칸 영화제를 참석했을 때 응원차 두 아들과 동행하며 내조하는 모습도 보여줬다.

이처럼 커리어의 정점에서 한참 달리고 있던 때 전혜진은 남편으로 인해 역풍을 맞았다. 이들 부부를 모델로 기용했던 한 통신사를 해당 광고를 내리기도 했다.

이선균은 지난 24일 마약류 관리에 관한 법률상 대마 외에 향정(향정신성의약품) 혐의로 불구속 입건됐다. 경찰은 이선균은 대마 등 마약 외에도 의료용 목적으로 사용되는 마취제 수면제 등을 오남용했다고 보고 있다.

결혼 후 남편 이선균이 배우로서 커리어를 쌓아가며 최정상에 오를 때, 전혜진은 가정에 집중했다. 그런 전혜진이 있었기에 이선균도 있을 수 있었다. 이선균은 이제야 전성기를 맞은 아내의 발목까지 잡았다. 전혜진은 전성기에 남편으로 인한 폭풍을 맞게 됐다. 분통 터질 전혜진이 더욱 안타까운 이유다.

김지원 텐아시아 기자 bella@tenasia.co.kr

Copyright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