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 판교제2테크노밸리 ‘연결 교량’ 11월 9일 조기 개통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앞서 신상진 시장은 지난달 27일 판교제2TV 입주기업들의 교통 불편 해소를 위해 사업시행자인 한국토지주택공사(LH)에 연결 교량 조기 개통을 촉구하는 '건의서'를 전달한 바 있다.
성남시는 LH에 연결 교량 구간 합동점검을 실시한 후, 중대 결함이 없다면 판교제2TV 준공 전인 11월 중에 우선 개통하자고 협의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경기 성남시는 수정구 시흥 금토동에 조성 중인 판교제2테크노밸리(이하 판교제2TV)의 1단계 구역과 2단계 구역을 연결하는 399m 길이의 왕복 4차선 연결 교량을 오는 11월 9일 0시 개통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앞서 신상진 시장은 지난달 27일 판교제2TV 입주기업들의 교통 불편 해소를 위해 사업시행자인 한국토지주택공사(LH)에 연결 교량 조기 개통을 촉구하는 ‘건의서’를 전달한 바 있다.
성남시는 LH에 연결 교량 구간 합동점검을 실시한 후, 중대 결함이 없다면 판교제2TV 준공 전인 11월 중에 우선 개통하자고 협의했다.
이에 따라 LH는 성남시의 건의를 수용하여 판교제2TV 합동점검 대상 시설물 중 연결 교량에 대해 2차례 합동점검을 실시하고 조기 개통 일자를 성남시에 알려왔다.
이번 연결 교량 개통은 LH가 경부고속도로를 축으로 1단계 구역과 2단계 구역으로 구분되어 있는 판교제2TV의 원활한 소통을 위해 경부고속도로 횡단 교량 사업을 착공한 지 5년 4개월 만이다
시 관계자는 “성남시의 건의에 LH의 신속한 결정으로 연결 교량이 오는 11월 9일 조기 개통함에 따라 판교제2TV로 들어오는 교통 불편이 상당히 해소될 전망”이라고 말했다.
아울러 “연결 교량 개통 이후, 현재 판교제2TV 1구역을 운행 중인 노선버스 9개 노선 83대(광역 3100번, 시내 55번・231번・310번・315번・382번, 마을 73-2번・87번・87번 맞춤형) 전량을 2구역까지 우선 연장해 입주민 대중교통 여건을 개선한 후, 입주 상황에 따라 내년부터 추가 증편 및 확충하여 운영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신동원 기자
Copyright © 서울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불미스런 일에 연루돼 죄송하다”... 마약투약 혐의 이선균 경찰 출석
- 신부 옆 턱시도 입은 전청조…과거 결혼식 사진 공개됐다
- 하이브 “BTS, 마약 파동 업소 방문한 적 없다” 법적 대응
- 연쇄 강간범, 잡고 보니 평범한 가장… “아내 싫증 나서”
- 女초중생 4명과 20차례 성관계한 40대 강사… 몰래 촬영도 했다
- 이선균은 ‘대마·향정’ 지드래곤은 ‘마약’…혐의따라 처벌 다르다
- 17세기 고미술품 감쪽 증발…고려대 ‘미제사건’ 발칵
- “BTS, 성병 이름 같아” “분홍머리 한국인 싫어” 아르헨 부통령 후보 논란
- 이혼 사유 1위 불륜…“오늘 외식할까?” 은어로 상대 찾아
- “경호원 10명 대동…1명당 1500만원씩 줬다” 전청조 경호원 사진 공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