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브랜드 런처’ SME와 상생기획전 진행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네이버가 'SME 브랜드 런처'에 참여한 사업자들을 위한 특별기획전을 다음달 5일까지 상생 전용관 '나란히가게'에서 진행한다.
네이버 프로젝트 꽃 사무국 신지만 리더는 "'브랜드 런처' 참여 이후에도 사업자들이 지속 가능한 성장을 이어갈 수 있도록 응원하기 위해 이번 기획전을 준비했다"라며, "SME가 브랜드로 스케일업하고 경쟁력을 갖출 수 있는 생태계를 만들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네이버가 ‘SME 브랜드 런처’에 참여한 사업자들을 위한 특별기획전을 다음달 5일까지 상생 전용관 ‘나란히가게’에서 진행한다.
네이버는 지난 7월 ‘프로젝트 꽃’의 새로운 지원 프로그램으로 SME의 브랜드 자산 구축을 지원하는 ‘브랜드 런처’를 시작했다. 상품을 직접 생산하고 고유의 스토리를 갖춘 푸드 사업자를 선발하여 브랜드 자산 구축을 위한 브랜드 진단과 컨설팅, 전문 코치를 제공하는 등 브랜드로의 스케일업을 위한 기반을 다질 수 있도록 4개월간 지원해왔다.
‘SME 브랜드 런처’ 1기에는 국내산 꽃으로 꽃차를 만들어 판매하는 ‘꽃을담다’, 젓갈이 없는 비건 김치를 생산하는 ‘푸르린’, 42년간의 노하우로 저온압착 기름을 판매하는 ‘삼일기름집’, 직접 생산한 사과로 신선한 사과즙을 제조하는 ‘모모씨네 스토어’ 등 15개의 사업자가 참여했다.
이번 상생 기획전에서는 가을을 맞이해 ‘브랜드 런처’ 참여 SME들의 상품이 ▲가을집밥 ▲가을캠핑 ▲가을디저트 ▲가을산지 주제로 소개되면서, 제철 음식과 전통주뿐만 아니라, 가을 캠핑에 챙겨가기 좋은 밀키트, 가을에 어울리는 디저트 등 가을을 특별하게 보낼 수 있는 음식들을 만나볼 수 있다. 선착순으로 상품 20% 할인 쿠폰도 제공된다.
‘SME 브랜드 런처’ 1기에 참여한 ‘꽃을담다’의 정서현 팀장은 “‘브랜드 런처’를 통해 단순히 상품을 판매하는 것이 아닌 차별적인 브랜드로 만들어가는 과정을 경험할 수 있었다"라며 "이번 경험을 바탕으로 ’꽃을담다’의 브랜드 전략을 수립하는 것에서 나아가, 일관된 브랜드 가치와 메시지로 고객들이 꽃차를 통한 감각적인 브랜드 경험을 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스토어에 적용시켜 나갈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네이버 프로젝트 꽃 사무국 신지만 리더는 “‘브랜드 런처’ 참여 이후에도 사업자들이 지속 가능한 성장을 이어갈 수 있도록 응원하기 위해 이번 기획전을 준비했다”라며, “SME가 브랜드로 스케일업하고 경쟁력을 갖출 수 있는 생태계를 만들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지난 9월부터 진행되고 있는 ‘SME 브랜드 런처’ 2기에는 반려동물 전용 연고, 펫 수제 간식, 친환경 이불 등을 제작하는 펫 사업자 15개 팀이 참여해, 브랜드로의 성장을 준비하고 있다.
현화영 기자 hhy@segye.com
Copyright © 세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한국처럼 결혼·출산 NO”…트럼프 당선 이후 미국서 주목받는 ‘4B 운동’
- “그만하십시오, 딸과 3살 차이밖에 안납니다”…공군서 또 성폭력 의혹
- “효림아, 집 줄테니까 힘들면 이혼해”…김수미 며느리 사랑 ‘먹먹’
- “내 성별은 이제 여자” 女 탈의실도 맘대로 이용… 괜찮을까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 [단독] “초등생들도 이용하는 女탈의실, 성인男들 버젓이”… 난리난 용산초 수영장
- ‘女스태프 성폭행’ 강지환, 항소심 판결 뒤집혔다…“前소속사에 35억 지급하라”
- “송지은이 간병인이냐”…박위 동생 “형수가 ○○해줬다” 축사에 갑론을박
- “홍기야, 제발 가만 있어”…성매매 의혹 최민환 옹호에 팬들 ‘원성’
- 사랑 나눈 후 바로 이불 빨래…여친 결벽증 때문에 고민이라는 남성의 사연
- "오피스 남편이 어때서"…男동료와 술·영화 즐긴 아내 '당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