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G 잠재운 T1, 복수 성공하며 롤드컵 8강행!

김지만 2023. 10. 28. 19:36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중국의 BLG를 상대로 미드시즌 복수에 성공한 T1이 롤드컵 8강 진출에 성공했다.

두 번째 경기로 한국의 2번시드 T1과 중국의 2번시드 BLG가 2승 1패 조에서 맞대결을 펼쳤으며 난타전을 펼친 결과 더 뛰어난 경기력을 보여준 T1이 승리를 챙겨갔다.

결국 T1은 성장을 마친 구마유시 세나와 페이커 아지르로 BLG에게 한 타 대승을 가져가면서 경기를 마무리 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 승리에 성공한 T1 페이커 이상혁 ⓒ라이엇게임즈
▲ 승리에 성공한 T1

[스포티비뉴스=서울 KBS아레나, 김지만 기자] 중국의 BLG를 상대로 미드시즌 복수에 성공한 T1이 롤드컵 8강 진출에 성공했다.

28일 서울 강서구 KBS아레나에서 2023 리그오브레전드 월드 챔피언십(롤드컵) 스위스 스테이지 8일차 경기가 진행됐다. 두 번째 경기로 한국의 2번시드 T1과 중국의 2번시드 BLG가 2승 1패 조에서 맞대결을 펼쳤으며 난타전을 펼친 결과 더 뛰어난 경기력을 보여준 T1이 승리를 챙겨갔다.

T1과 BLG 두 팀은 모두 자국 리그에서 2번 시드를 받아 롤드컵에 올라왔지만 모두 롤드컵 본선에서 1번 시드에게 패배해 2승 1패조에서 만났다는 공통점이 있다. T1은 젠지에게 1패를 적립했으며 BLG는 징동에게 일격을 맞으면서 1패를 기록했다.

경기는 1세트 초반부터 난타전이 펼쳐졌다. BLG의 1레벨 정글 갱킹으로 T1이 위기를 맞이했지만 세나 탐켄치의 힘으로 오히려 T1이 이득을 가져가면서 시작됐다. BLG는 정글 쉰이 적극적으로 라인을 풀어주면서 골드를 만회 하려는 모습을 보여줬다.

BLG가 추격을 시작했으나 T1은 강했다. 미드 라인 소규모 전투에서도 이득을 취한데 이어 탑에서는 제우스가 빈을 상대로 솔킬을 따내면서 전라인에서 T1은 BLG를 압도했다. 이후 T1은 방심하지 않고 이기는 운영을 지속했다. 결국 T1은 성장을 마친 구마유시 세나와 페이커 아지르로 BLG에게 한 타 대승을 가져가면서 경기를 마무리 했다.

▲ 승리에 성공한 T1 ⓒ라이엇게임즈
▲ 승리에 성공한 T1 페이커 이상혁

2세트는 1세트와 달리 BLG가 강하게 압박 플레이를 펼쳐 미드와 탑에서 4킬을 가져가며 좋은 분위기를 만들었다. 불리한 경기에서 T1은 구마유시 징크스를 중심으로 12분 두번째 용싸움에서 이득을 얻었고 추격을 시작했다.

오브젝트에 힘을 주기 시작한 T1과 사이드 운영에 집중하는 BLG의 전략이 갈리면서 경기는 팽팽하게 흘러갔다. BLG는 야가오 신드라와 빈의 잭스 중심으로 성장을 이어갔고 T1은 구마유시를 최대한 보호하면서 경기를 이어갔다.

경기의 분수령은 BLG의 실수 한 번으로 갈렸다. 온의 알리스타와 야가오 신드라가 잡히면서 T1에게 기회가 찾아왔다. T1은 기세를 이어 바론과 추가 킬을 수급하며 주도권을 가져왔고 4용까지 확보하면서 그대로 경기를 마무리, 2:0로 경기를 끝냈다.

승리를 따낸 T1은 3승 1패로 롤드컵 8강 토너먼트 진출을 확정했다. 동시에 BLG에게 당한 지난 미드시즌 2:3 패배를 설욕하는데 성공하면서 팀 분위기 상승세로 만들어 냈다. 반면 BLG는 패배를 적립하며 2승 2패를 기록, 최종전에서 다시 한번 8강 진출을 노린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스포티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