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트넘 최고의 외국인 선수’ 손흥민, EPL 역대 외국인 선수 득점 10위 등극... 마네와 동률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손흥민은 토트넘 최고의 외국인 선수다.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는 28일(한국 시간) EPL 역대 외국인 선수 득점 1~10위를 공개했다.
토트넘은 28일(한국 시간) 영국 런던의 셀허스트 파크에서 열린 EPL 10라운드 크리스탈 팰리스와의 경기에서 손흥민의 결승골에 힘입어 2-1로 승리해 2위인 맨시티와 승점 5점 차인 1위를 유지했다.
후반 추가시간 1분에도 손흥민에게 기회가 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탈코리아] 남정훈 기자= 손흥민은 토트넘 최고의 외국인 선수다.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는 28일(한국 시간) EPL 역대 외국인 선수 득점 1~10위를 공개했다. 손흥민은 111골로 사디오 마네와 동률을 이뤘고 9위인 로멜루 루카쿠를 10골로 좁혔다,
토트넘은 28일(한국 시간) 영국 런던의 셀허스트 파크에서 열린 EPL 10라운드 크리스탈 팰리스와의 경기에서 손흥민의 결승골에 힘입어 2-1로 승리해 2위인 맨시티와 승점 5점 차인 1위를 유지했다.
경기를 앞두고 토트넘은 선발 라인업을 공개했다. 토트넘은 4-2-3-1 포메이션으로 나왔다. 최전방 공격수로 손흥민이 출격한다. 2선에는 클루셉스키-매디슨-히샬리송이 뛴다. 3선 미드필더로는 사르-비수마가 나서며 수비는 포로-로메로-판더펜-벤 데이비스, 골키퍼는 비카리오가 출전했다. 가장 주목해야 할 포인트는 비수마가 퇴장 징계를 끝내고 선발로 복귀했다.
후반 20분 손흥민이 골을 만들어 냈다. 사르가 반대편으로 길게 정확한 롱패스를 찔러줬고 존슨이 헤더로 달려가는 매디슨에게 넘겨줬다. 매디슨이 다시 침투하는 존슨에게 패스를 주고 존슨이 비어있는 손흥민에게 넘겼다.
손흥민은 원터치로 골문 구석으로 마무리하며 2-0을 만드는 골을 기록했다. 이 골로 손흥민은 홀란드에 이어서 8골로 리그 득점 랭킹 단독 2위로 점프했다.
후반 추가시간 1분에도 손흥민에게 기회가 왔다. 사르가 오른쪽에서 침투하고 있는 존슨에게 정확히 패스해 줬고 존슨이 사이드에서 돌파하며 비어있는 손흥민에게 넘겨줬다. 손흥민이 원터치로 슈팅을 때렸지만 상대 수비에 맞고 튕겨 나왔다.
손흥민은 이 경기 1골, 1번의 기회 창출, 50%의 드리블 성공률, 2번의 공격 지역 패스, 100%의 롱패스 성공률을 보여주며 평점 7.7점으로 양 팀 합쳐 최고점을 받았다.
손흥민은 역시 전술의 문제임을 보여줬다. 그는 지난 시즌 콘테 감독 밑에서 메짤라로도 나오면서 골찬스를 거의 만들지 못했고 심지어는 최전방에 서지도 못했다. 하지만 이번 시즌은 다르다.
포스테코글루 감독이 그를 공격수로 기용하면서 매디슨과 함께 많은 기회들을 만들고 있으며 손흥민 특유의 골 결정력으로 엄청난 득점 생산력을 보여주고 있다.
그는 이제 토트넘 최고의 외국인 선수로 이름을 올리고 있다. 벌써 111골을 기록한 손흥민은 5위인 하셀바잉크와 단 16골 차이다. 지금 이 기세라면 손흥민은 5위까지 충분히 가능하다.
한편 맨시티 레전드인 아구에로가 184골의 압도적인 기록으로 1위를 유지하고 있으며 현역 선수는 모하메드 살라가 146골로 3위를 차지하고 있다.
사진 = 프리미어리그 홈페이지, 게티이미지코리아
취재문의 sportal@sportalkorea.co.kr | Copyright ⓒ 스포탈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스포탈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토트넘 감독도 인정했다! “손흥민은 호날두와 비슷해! 정말 좋은 골잡이...움직임도 뛰어나”
- 314억에 ‘다재다능 이강인’ 데려온 것은 신의 한수! ...“음바페보다 유니폼도 많이 팔려!”
- ‘7골 5도움’ 폭발! 홀란드 못지 않네…레알이 1,400억으로 영입 결심
- ‘오일 머니’로 유럽 위협하는 사우디 리그, 다 사도 ‘팬’은 못 샀다… 관중이 고작 696명
- '반박불가 지구방위대' 레알 마드리드X바르셀로나 올스타 라인업 공개…호나우두-크루이프 포함
- 끈 없는 비키니로 볼륨 못 감춘 가수 겸 여배우
- 자신을 성폭행범 몬 여성에게 18억원 청구한 ‘축구선수’ ?
- ‘이강인과 다툼’ 손흥민에게 경고장을 보낸 ‘타 종목’ 계정
- 비키니 입고 과감히 글래머 드러낸 아나운서
- “방귀 냄새 난다”라며 택시기사에게 욕설한 배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