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소식]롯데몰 진주점, 청소년 문화예술 활동 활성화 업무협약 등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롯데몰 진주점(점장 한명신)은 공군항공과학고등학교(교장 최용석)와 청소년 문화예술 활동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진주점 1층 희망이룸길 공연장소를 학생들이 이용할 수 있게하고 진주점 내 롯데시네마와도 연계해 할인혜택을 제공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창원=뉴시스] 김기진 기자 = 롯데몰 진주점(점장 한명신)은 공군항공과학고등학교(교장 최용석)와 청소년 문화예술 활동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진주점 1층 희망이룸길 공연장소를 학생들이 이용할 수 있게하고 진주점 내 롯데시네마와도 연계해 할인혜택을 제공한다.
내달 25일에는 공군항공과학고 소속 음악밴드와 댄스동아리에서 첫 번째 공연을 펼치며 청소년들의 끼와 재능을 발휘 할 예정이다.
◇제1회 창원 세계 디카시 컨퍼런스 개최
창신대학교(총장 이원근)에서는 문덕수문학관 컨퍼런스존에서 제1회 창원 세계디카시컨퍼런스를 개최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국제 규모로 처음 개최되는 컨퍼런스 테마는 'K-컬처와 문학 한류로서의 디카시'로 박혜진 도서관장의 개회사를 시작으로 이원근 총장의 환영사와 박완수 경남도지사와 홍남표 창원특례시장의 영상 축사에 이어, 김종회 한국디카시인협회장과 이상옥 문덕수문학관장이 기조강연을 했다.
신정순 노스이스턴 일리노이주립대 교수, 에바 라티바 인도네시아국립대학교 교수, 박성휘 중국 청도이공대 교수가 각각 주제발표를 하고, 최광임 한국디카시인협회 집행위원장이 좌장을 맡았다.
엘리자벳 김 샌프란시스코 지부장, 신옥식 워싱턴 지부장, 황미광 뉴욕지부장, 이명이 인도지부장, 채인숙 인도네시아 지부장, 신금재 캐나다 캘거리지부장, 한국의 손정순 '쿨투라' 발행인, 최정란 시인, 정유지 부산지부장 등이 참석했다.
디카시는 창신대학교의 지원과 함께 경남 고성에서 지역문예운동으로 펼쳐져서 지금은 한국을 넘어 한글과 한국문화를 알리는 글로벌 문화콘텐츠로 도약하고 있다.
K-리터러처인 디카시의 산실 역할을 한 창신대학교가 소재하고 있는 창원특례시에서도 제1회 창원 세계디카시페스티벌이 열리게 됨으로써 디카시가 글로벌 장르로 성장할 수 있는 계기가 마련됐다.
☞공감언론 뉴시스 sky@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8번 이혼' 유퉁 "13세 딸 살해·성폭행 협박에 혀 굳어"
- '선거법 위반' 혐의 이재명, 1심서 의원직 박탈형
- '동방신기 출신' 시아준수, 女 BJ에 협박당해…8억 뜯겼다
- 가구 무료 나눔 받으러 온 커플…박살 내고 사라졌다
- 허윤정 "전 남편, 수백억 날려 이혼…도박때문에 억대 빚 생겼다"
- 반지하서 숨진 채 발견된 할머니…혈흔이 가리킨 범인은
- 탁재훈 저격한 고영욱, "내 마음" 신정환에 애정 듬뿍
- '순한 사람이었는데 어쩌다'…양광준 육사 후배 경악
- 태권도 졌다고 8살 딸 뺨 때린 아버지…심판이 제지(영상)
- 채림, 전 남편 허위글에 분노 "이제 못 참겠는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