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은군, 한우유전자 클라우드 연구센터 내년 착공...우수혈동 보급 확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충북 보은군은 보은 한우의 우수혈동 유전자를 확대 보급하기 위한 '보은한우 유전자 클라우드 연구센터'를 내년 초 착공합니다.
보은한우 유전자 클라우드 연구센터 건립에는 충청북도 4단계 균형발전사업비 44억 원을 포함한 총사업비 80억원이 투입됩니다.
신중수 축산과장은"건축을 위한 사전행정절차를 모두 마쳤으며, 내년 초 착공해 이른 시일 내 보은군 한우 발전을 위한 보은한우 유전자 클라우드연구센터를 건립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충북 보은군은 보은 한우의 우수혈동 유전자를 확대 보급하기 위한 ‘보은한우 유전자 클라우드 연구센터’를 내년 초 착공합니다.
보은한우 유전자 클라우드 연구센터 건립에는 충청북도 4단계 균형발전사업비 44억 원을 포함한 총사업비 80억원이 투입됩니다.
센터에는 유전체분석실, 수정란의 생산 연구실 등 한우 개량 관련 연구시설과 축산농가 교육관, 실습장 등 한우 사육 기술·방역 관리 교육시설이 들어설 예정입니다.
오는 2026년 준공되면 군내 축산인 누구나 이용할 수 있습니다.
신중수 축산과장은“건축을 위한 사전행정절차를 모두 마쳤으며, 내년 초 착공해 이른 시일 내 보은군 한우 발전을 위한 보은한우 유전자 클라우드연구센터를 건립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Copyright © CJB청주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