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천소식] 열린어린이집 27곳 선정 등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충북 진천군은 안심 보육환경 조성을 위해 열린 어린이집 27곳을 선정했다고 28일 밝혔다.
군은 진천군보육정책위원회 심의를 거쳐 신규 지정 4곳, 재지정·기존 유효기간 유지 23곳을 열린 어린이집으로 선정했다.
충북 진천소방서(서장 한종욱)는 28일 이월중학교 운동장에서 '35회 진천군 의용소방대 소방기술경연대회'를 열었다.
한국자유총연맹 진천군지회는 안보 견학, 6·25 음식 재현, 나라 사랑 태극기 보급행사, 환경정화, 산불예방 활동 등의 사업을 펼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진천=뉴시스] 강신욱 기자 = 충북 진천군은 안심 보육환경 조성을 위해 열린 어린이집 27곳을 선정했다고 28일 밝혔다.
열린 어린이집은 기존의 물리적 구조·프로그램 운영에서 개방적이고 부모의 일상적 참여가 이뤄지는 교육시설이다.
군은 진천군보육정책위원회 심의를 거쳐 신규 지정 4곳, 재지정·기존 유효기간 유지 23곳을 열린 어린이집으로 선정했다.
열린 어린이집에는 공공형 어린이집 신규 선정 때 배점, 국공립어린이집 재위탁 심사 때 가점과 배점, 교재교구비·보조교사 우선 지원 등 혜택이 주어진다.
열린 어린이집에는 연 1회 100만원의 운영비도 군비로 지원된다.
◇진천군의용소방대 소방기술경연대회
충북 진천소방서(서장 한종욱)는 28일 이월중학교 운동장에서 ‘35회 진천군 의용소방대 소방기술경연대회’를 열었다.
이번 대회는 12개 의소대의 소방기술경연으로 현장 대응능력 향상과 소통·화합을 위해 마련됐다.
행사는 1부 개회식과 2부 소방기술경연대회, 3부 화합 한마당, 4부 시상식과 폐회식 순으로 진행됐다.
◇한국자유총연맹, 최태성 강사 초청 토크콘서트
한국자유총연맹 진천군지회 청년회(회장 김두환)는 27일 우석대 진천캠퍼스에서 ‘벌거벗은 한국사’로 유명한 큰별쌤 최태성 강사를 초청해 토크콘서트를 했다.
이날 콘서트는 근현대사에서 자유의 소중함을 새기는 강연과 질의·응답으로 진행됐다.
한국자유총연맹 진천군지회는 안보 견학, 6·25 음식 재현, 나라 사랑 태극기 보급행사, 환경정화, 산불예방 활동 등의 사업을 펼친다.
☞공감언론 뉴시스 ksw64@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헉 빼빼로 아니었네"…실수로 콘돔 사진 올린 男 아이돌
- 류효영 "동생 화영, 티아라서 왕따…나쁜 선택할까 겁났다"
- 추미애 "윤 대통령, 시정연설 이틀 앞둔 2일 태릉골프장 이용 의혹"
- '의사♥' 이정민 아나, 시험관 시술 10번 "노산·건강악화 탓"
- 유재석, 하하 결혼식 축의금 천만원 냈다…조세호는?
- "교실서 女학생이 男사타구니 문질러…스킨십 지적했다 학부모 항의"
- '환승연애2' 김태이, 음주운전 행인 쾅 "깊이 반성"
- '송종국 딸' 송지아, 키가 170㎝?…모델해도 되겠네
- 아이유, 현재 악플러 180명 고소…"'중학교 동문' 추정도 포함"
- 눈·코·허벅지 '하루 6번' 수술…퇴원하다 숨진 中 여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