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트코인 '꿈틀'…파워렛저 등 급등락 주의보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이달 중순 이후 비트코인(BTC) 강세가 이어지면서 대부분 알트코인도 덩달아 상승세를 타고 있다.
일부 코인은 2배가량 급등했다가 다시 급락세를 보여 투자자 주의가 요구된다.
대표적으로 파워렛저(POWR)는 지난 열흘 새 150% 가까이 급등했다가 다시 고가 대비 50% 가량 급락했다.
이 밖에 주요 알트코인 이더리움(ETH), 리플(XRP), 솔라나(SOL) 등은 상승 추세를 지속적으로 이어가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달 중순 이후 비트코인(BTC) 강세가 이어지면서 대부분 알트코인도 덩달아 상승세를 타고 있다. 일부 코인은 2배가량 급등했다가 다시 급락세를 보여 투자자 주의가 요구된다.
대표적으로 파워렛저(POWR)는 지난 열흘 새 150% 가까이 급등했다가 다시 고가 대비 50% 가량 급락했다. 업비트에서 지난 18일 230원대였던 파워렛저는 26일 고점 592원을 찍은 후 27일에는 305원까지 떨어졌다.
폴리매쉬(POLYX)도 같은 기간 170원대에서 25일 449원까지 160% 이상 올랐다가 27일에는 260원까지 떨어져 고점대비 40% 이상 폭락했다. 이 두 코인은 업비트 거래대금 순위 1·3위를 차지하고 있다.
'실물자산(RWA) 테마'로 관심을 받으며 최근 50% 넘게 상승한 체인링크(LINK)는 급등 후 가격 조정을 받고 있지만 비교적 안정적인 추세를 보이고 있다. RWA는 탈중앙화금융(Defi) 기반으로 부동산, 국채, 저작권 등 유무형 자산을 블록체인을 활용해 토큰화하는 것이다.
이 밖에 주요 알트코인 이더리움(ETH), 리플(XRP), 솔라나(SOL) 등은 상승 추세를 지속적으로 이어가고 있다. 지난 일주일 간 솔라나는 17% 이상 상승했으며, 이더리움 10%, 리플이 6% 이상 올랐다.
최용순 (cys@bizwatch.co.kr)
ⓒ비즈니스워치의 소중한 저작물입니다. 무단전재와 재배포를 금합니다.
Copyright © 비즈워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에코프로이노, 340억원 규모 에코프로비엠 주식 처분한다
- 아이폰15 발열논란에 삼성 파운드리 주목받는 이유
- "계란 살 때 뭐 보세요"…난각번호의 비밀
- 4만원 피자에 뿔난 사람들…'30년째 9900원' 이곳 몰린다
- [보푸라기]'3배 뛴' 실손보험료 고민?…1~4세대 총정리
- '아시아나 화물' 내놓은 대한항공, 승부 걸었다
- [가상자산 생태계 무너졌다]①업비트 85% vs. 25개 거래소 15%
- [공모주달력]서울보증보험 등 5개사 공모청약
- 칭따오 '오줌맥주' 논란…국산 맥주는 괜찮을까
- '내 전기차도 이것 넣어주세요'…1500℃서 20분 열폭주 막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