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약 의혹' 이선균 오늘 소환‥시약 검사 예정
[정오뉴스]
◀ 앵커 ▶
대마 등을 투약한 혐의를 받는 배우 이선균 씨가 오늘 경찰에 출석해 조사를 받을 예정입니다.
또 마약 투약 의혹을 받고 있는 그룹 빅뱅 출신 가수 지드래곤, 권지용 씨는 입장문을 내고 혐의를 부인했습니다.
송서영 기자입니다.
◀ 리포트 ▶
마약류 투약 의혹으로 경찰 수사를 받고 있는 배우 이선균 씨가 오늘 경찰에 출석합니다.
이 씨는 올해 초부터 서울 강남의 한 유흥업소 실장의 자택에서 대마초 등을 투약한 혐의를 받고 있습니다.
경찰은 오늘 이 씨를 불러 시약 검사를 통해 마약류 투약 여부와 종류, 횟수 등을 확인할 계획입니다.
또 마약 투약 의혹으로 경찰 수사를 받고 있는 그룹 빅뱅 출신 가수 권지용 씨는 의혹이 알려진 지 이틀 만에 혐의를 부인했습니다.
권 씨는 어제 변호인을 통해 입장문을 내고 "마약을 투약한 사실이 없다"고 밝혔습니다.
현재 권 씨와 배우 이선균 씨에게는 출국 금지 조치가 내려진 상탭니다.
이번 사건의 진원지인 서울 강남의 회원제 유흥업소에 대한 수사도 속도를 내고 있습니다.
경찰은 앞서 구속된 유흥업소 실장 김 모 씨의 휴대전화 디지털 분석을 의뢰했습니다.
또, 마약 공급책 역할을 한 혐의로 입건된 의사와 김 씨 등 사건 관련자들 사이의 통화 내용을 분석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입건된 피의자는 이선균 씨와 권지용 씨, 유흥업소 실장과 의사, 유흥업소 종업원 등 5명입니다.
유명 재벌 3세와 연예인 지망생, 방송인 출신 작곡가 등 5명은 내사를 받고 있습니다.
경찰은 수사 대상 10명 가운데 이 씨와 권 씨 외에 연예인은 없다고 밝혔습니다.
하지만 출처 불명의 이른바 '이선균 리스트'가 급속히 유포되는 등 파장을 가늠할 수 없어, 연예계 안팎의 긴장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MBC뉴스 송서영입니다.
MBC 뉴스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전화 02-784-4000 ▷ 이메일 mbcjebo@mbc.co.kr ▷ 카카오톡 @mbc제보
송서영 기자(shu@mbc.co.kr)
기사 원문 - https://imnews.imbc.com/replay/2023/nw1200/article/6538003_36170.html
[저작권자(c) MBC (https://imnews.imbc.com) 무단복제-재배포 금지]
Copyright © MBC&iMBC 무단 전재, 재배포 및 이용(AI학습 포함)금지
- 이스라엘, 안식일 밤 탱크 진격‥"가자지구 통신·인터넷 끊겨"
- '18명 사망' 미 총기난사 용의자 숨진 채 발견‥'자택 대피령' 철회
- 오늘 오전 8시 기준, 럼피스킨병 확진 52건
- "잘못 알면서도 못 멈춰"‥성추행 담임 구속
- '마약 혐의' 이선균 오늘 소환‥시약검사 할 듯
- "아닛! 갑자기 누구신데 이래요?" 경찰 뜨자 행인 '덥석' 잡더니‥
- 미 언론 "바이든·시진핑, 다음 달 정상회담"
- 1호 혁신안은 '이준석 등 징계해제'‥이준석 "권력 횡포 지적하라"
- [단독] 식당 돌진한 설운도 벤츠‥'급발진' 주장하는 사고 영상 입수
- '8호 골' 손흥민, 득점 단독 2위‥토트넘 4연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