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래소, 이달 9개 기업 코스닥 상장 예심 승인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올해가 가기 전 상장 작업을 마치기 위해 한국거래소에 상장예비심사를 신청한 기업들이 많은 것으로 집계됐다.
거래소도 이번 달 들어서만 9개 기업의 코스닥 상장예비심사를 승인했다.
28일 한국거래소 코스닥시장본부는 지난 12일 한선엔지니어링의 상장예비심사를 승인했다고 밝혔다.
엘에스머트리얼즈도 지난 19일 거래소 코스닥시장본부로부터 상장예비심사 승인을 받았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레이저옵텍 등 스팩 통해 코스닥 입성하는 기업도 3곳
올해가 가기 전 상장 작업을 마치기 위해 한국거래소에 상장예비심사를 신청한 기업들이 많은 것으로 집계됐다. 거래소도 이번 달 들어서만 9개 기업의 코스닥 상장예비심사를 승인했다.
28일 한국거래소 코스닥시장본부는 지난 12일 한선엔지니어링의 상장예비심사를 승인했다고 밝혔다. 한성엔지니어링은 고성능 계장용 피팅 및 밸브 전문 기업으로, 지난해 72억 원의 영업이익을 올리며 최대 실적을 기록했다. 상장 주관사는 대신증권이 맡았다. 같은 날 거래소는 코웰패션의 재상장 예비심사도 승인했다. 코웰패션은 패션사업부문을 인적분할해 폰드그룹을 신설할 예정이다. 지난해 순이익으로 1016억 원을 기록했으며, 상장 주선인은 NH투자증권(005940)이다.
엘에스머트리얼즈도 지난 19일 거래소 코스닥시장본부로부터 상장예비심사 승인을 받았다. 엘에스머트리얼즈는 지난해 144억 원의 영업이익을 거둔 바 있다. 공모예정금액은 664억~804억 원이며 주당 발행가는 4400~5500원 수준이다. KB증권과 키움증권(039490)이 상장을 주선한다. 또한 화학제품 제조업체인 에이에스텍도 상장예비심사를 통과했다. 이 회사는 지난해 45억 원의 영업이익을 기록했다. 상장 주관사는 미래에셋증권이 맡았다.
이달 27일에는 케이엔에스와 포스뱅크의 상장예비심사가 통과됐다. 케이엔에스는 원통형 배터리부품(CID) 장비를 주요 상품으로 하는 특수목적용 기계 전문기업으로, 지난해 영업이익으로 48억 원을 기록했다. 상장주선인은 신영증권이다. 포스뱅크는 키오스크 등을 생산하는 일반 목적용 기계 제조업체다. 지난해 영업이익은 70억 원이다. 하나증권이 주관사를 맡았다.
기업인수목적회사(스팩)를 통해 코스닥 상장을 준비 중인 기업도 있다. 에스피소프트는 IBKS제19호기업인수목적과, 레이저옵텍은 하나금융23호인수목적과 흡수합병될 예정이다. 지난해 영업이익으로 에스피소프트는 41억 원을, 레이저옵텍은 28억 원을 기록했다. 이 외에도 드림인사이트도 하이제6호기업인수목적과 흡수합병된다. 이 회사는 지난해 34억 원의 영업이익을 올렸다.
양지혜 기자 hoje@sedaily.com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판도라의 상자’ 여실장 휴대전화 포렌식…이선균과 무슨 대화 나눴나
- 'BTS? '성병' 이름 같아'…'혐오 발언' 난리 난 아르헨 극우 부통령 후보
- 예뻐지려다 온몸 '얼룩덜룩'…지방분해주사 맞은 20대女 '날벼락'
- 안민석 '연예인 마약수사는 기획일 수도'…한동훈 '저 정도면 병'
- '벌 청소' 시켰다가 아동학대 고소 당한 초등학교 교사…검찰 판단은?
- 베트남 '달랏' 인근서 韓관광객 실족사…이틀만에 '또'
- 분명 '여름'이었는데…일주일 만에 '눈 폭풍' 몰아친 美몬태나주
- “이런 경쟁은 무조건 좋아요”…더 싸고 더 많아진 '킹크랩 대전'
- 알고도 신고 안 했다? 남현희·전청조, 펜싱 학원 '미성년자 성폭력 묵인' 의혹 일파만파
- BTS 뷔 집 찾아간 '스토킹 혐의' 여성 검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