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도, 베트남 윈마트서 배 판촉 행사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전남도 동남아사무소는 오는 11월 2일까지 베트남 호치민에서 대형 유통업체 윈마트(Winmart)와 배 판촉 활동을 펼친다고 28일 밝혔다.
윈마트는 베트남 전국에 123개 대형 유통매장과 2500여개의 편의점을 보유한 베트남 내 최대 유통업체다.
행사 매장인 윈마트 랜드마크81, 타오디엔 등 3개 지점은 호치민 내 소득수준이 높은 지역에 입점한 매장으로 전남산 배의 고품질 이미지 제고에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광주)=서인주 기자] 전남도 동남아사무소는 오는 11월 2일까지 베트남 호치민에서 대형 유통업체 윈마트(Winmart)와 배 판촉 활동을 펼친다고 28일 밝혔다.
전남 농산물의 소비자 인지도를 제고하고 판로 확보 및 수출 증대를 위한 것이다.
윈마트는 베트남 전국에 123개 대형 유통매장과 2500여개의 편의점을 보유한 베트남 내 최대 유통업체다. 특히 프리미엄 수입 신선식품 유통 분야에서 다른 업체와 차별화를 보이고 있다.
행사 매장인 윈마트 랜드마크81, 타오디엔 등 3개 지점은 호치민 내 소득수준이 높은 지역에 입점한 매장으로 전남산 배의 고품질 이미지 제고에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전남산 배는 현지에서 맛과 당도가 뛰어나 프리미엄 제품으로 인정받고 있다. 가격 경쟁이 아닌 품질로서 제대로 된 평가를 받을 수 있는 몇 안 되는 수출 품목 중 하나다.
전남산 배는 2023년 9월말 기준 224만달러 규모가 베트남에 수출돼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해 356%의 높은 수출 성장률을 기록하며 김·전복 등과 함께 수출 상위 품목에 자리매김하고 있다.
sij@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입 연 남현희 "전씨가 '아이 낳으면 카지노 그룹 물려주고 싶다' 했다"
- “사진 속 ‘에어팟’ 왜 이렇게 커?“ 조롱거리 ‘콩나물 줄기’ 달라진다
- 프로파일러 “전청조 시기상 성전환 수술 불가능…남현희 성관계 한 걸로 착각”
- 방탄소년단 뷔 집 찾아간 女… ‘100m 이내 접근 금지’ 조치
- '마약 투약' 이선균, 28일 경찰 소환 조사…자녀들은 미국 유학 길
- 식당 돌진한 설운도 벤츠…“급발진 뒤 에어백도 안 터졌다”
- 전혜진, 이선균 마약 혐의에 실신 수준 쇼크…두 아들 위해 버텨
- “빌라 계단에 노란 물이 흥건”…음식 배달원이 노상방뇨?
- 전청조, 트랜스젠더男 불러 “성관계 어떻게 하냐” 물었다
- 지드래곤 "마약 안했다"…경찰은 출국금지 검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