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 "골프공보다 혀가 굵어서"...기네스 오른 미국 남성, 어느 정도길래?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미국의 한 대학생이 골프공보다 굵게 혀를 부풀리면서 기네스북에 올랐습니다.
골프공의 둘레는 약 13.4cm로 상당한 굵기를 자랑하지만, 그는 혀를 16cm까지 부풀려 압도적인 차이를 나타냈습니다.
다만, 유일한 문제점은 지나치게 혀 면적이 넓어 가끔 깨문다는 점입니다.
브레이든은 "그동안 별다른 문제가 없었기에 병원을 방문해 혀를 검사하지 않았다. 한 번 의사를 방문해 혀 상태에 대해 어떻게 평가할지 듣고 싶다"라고 했습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언어발달 장애나 수면 시 호흡곤란 겪을 수 있어
미국의 한 대학생이 골프공보다 굵게 혀를 부풀리면서 기네스북에 올랐습니다. 골프공의 둘레는 약 13.4cm로 상당한 굵기를 자랑하지만, 그는 혀를 16cm까지 부풀려 압도적인 차이를 나타냈습니다.
지난 24일(현지시간) 기네스월드레코드(GWR)는 미국 남성 브레이든 맥컬러(20)가 '‘혀 둘레' 세계 기록을 경신했다고 발표했습니다. 종전 기록은 벨기에 남성이 세웠던 14.73cm로, 그는 혀를 16cm까지 부풀리면서 이 기록을 넘어섰습니다.
브레이든은 소감 발표에서 "어릴 때부터 남들보다 혀 면적이 넓었으며 혀가 길고 굵었다"라고 밝혔습니다.
이어 "다른 사람도 나와 비슷하다고 생각해 아무에게도 보여주지 않았다, 하지만, 고등학교에 입학하고 나서야 혀가 다소 독특하다는 것을 알게 됐다"라며 "혀를 본 친구들과 가족들은 놀라거나 이상하다는 반응을 보였다. 대부분 이런 혀를 보지 못했기 때문에 흥미로워했다"라고 말했습니다.
그는 큰 혀를 가졌지만 건강에는 이상이 없습니다. 짧은 시간 동안 자주 혀를 부풀리면 통증이 생기긴 하지만, 평소에는 통증, 감각 이상과 같은 문제가 생기지 않는다고 합니다.
다만, 유일한 문제점은 지나치게 혀 면적이 넓어 가끔 깨문다는 점입니다. 또, 혀가 상대적으로 큰 편이다 보니 발음이 부정확하다고 합니다.
브레이든은 "그동안 별다른 문제가 없었기에 병원을 방문해 혀를 검사하지 않았다. 한 번 의사를 방문해 혀 상태에 대해 어떻게 평가할지 듣고 싶다"라고 했습니다.
한편 혀가 지나치게 클 경우 '거대설증'을 의심해 볼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언어발달 장애나 수면 시 호흡곤란, 부정교합 등의 증상이 나타납니다. 해당 병증은 브레이든과 관련 없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서예림 디지털뉴스부 인턴기자 sylanastasia7767@gmail.com]
< Copyright ⓒ MBN(www.mbn.co.kr)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한동훈 탄핵' 군불 때는 민주당…″정치적 남용″ 비판도 [서초동에서]
- ″여자 초·중학생과 차 안에서 성매매″…40대 방과 후 교사, 징역 7년
- 지드래곤, 혐의 전면 부인 `마약 투약한 사실 없다`(공식)
- '이것' 먹으면 식후 혈당 낮아진다…기능성 인정받은 농산물, 뭐길래?
- 미 언론 ″바이든·시진핑, 다음달 정상회담 개최 합의″
- ″9 to 5 근무는 미친 일, 정말 진 빠진다″ 오열한 MZ 사회초년생 직장인
- '출산예정증명서' 대신 '출산증명서' 내서 예비군 연기 불가, 무슨 일?
- 남현희·전청조 가짜 임신테스트기 논란에 식약처 ″수입 차단″
- [단독] 새벽 틈타 '와장창'…망치로 깨고 금은방 싹쓸이
- ″계란프라이 하나 못해줘?″…어머니 머리 밟아 죽게 한 40대 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