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래소, 레이저옵텍 코스닥 상장예비심사 승인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거래소 코스닥시장본부는 코스닥시장상장위원회의 심의와 의결을 거쳐 레이저옵텍의 상장예비심사를 승인했다고 28일 밝혔다.
레이저옵텍은 하나금융23호인수목적(스팩)과의 흡수합병을 통해 상장된다.
앞서 이창진 레이저옵텍 대표는 올해 7월 창립 23주년 행사에서 "연말 코스닥 상장을 위한 준비가 순조롭게 진행 중"이라며 "하반기 주력 장비의 미국 론칭을 앞두고 있어 올해를 대도약의 원년으로 삼겠다"고 강조한 바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한국거래소 코스닥시장본부는 코스닥시장상장위원회의 심의와 의결을 거쳐 레이저옵텍의 상장예비심사를 승인했다고 28일 밝혔다.
레이저옵텍은 레이저 피부미용의료기기를 제조하는 의료용 기기 전문업체다. 지난해 매출 300억 원, 순이익 28억 원을 기록했다.
레이저옵텍은 하나금융23호인수목적(스팩)과의 흡수합병을 통해 상장된다. 하나금융23호스팩(427950)과 레이저옵텍의 합병 비율은 1대 0.2201673로 책정됐다. 스팩 공모가 2000원을 기준으로 신주 상장일의 기준 가격은 약 9000원이 예상된다. 이에 따라 업계에서는 레이저옵텍의 시가총액을 약 1000억 원 전후로 점치고 있다.
앞서 이창진 레이저옵텍 대표는 올해 7월 창립 23주년 행사에서 “연말 코스닥 상장을 위한 준비가 순조롭게 진행 중”이라며 “하반기 주력 장비의 미국 론칭을 앞두고 있어 올해를 대도약의 원년으로 삼겠다”고 강조한 바 있다.
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판도라의 상자’ 여실장 휴대전화 포렌식…이선균과 무슨 대화 나눴나
- 'BTS? '성병' 이름 같아'…'혐오 발언' 난리 난 아르헨 극우 부통령 후보
- 예뻐지려다 온몸 '얼룩덜룩'…지방분해주사 맞은 20대女 '날벼락'
- 안민석 '연예인 마약수사는 기획일 수도'…한동훈 '저 정도면 병'
- '벌 청소' 시켰다가 아동학대 고소 당한 초등학교 교사…검찰 판단은?
- 베트남 '달랏' 인근서 韓관광객 실족사…이틀만에 '또'
- 분명 '여름'이었는데…일주일 만에 '눈 폭풍' 몰아친 美몬태나주
- “이런 경쟁은 무조건 좋아요”…더 싸고 더 많아진 '킹크랩 대전'
- 알고도 신고 안 했다? 남현희·전청조, 펜싱 학원 '미성년자 성폭력 묵인' 의혹 일파만파
- BTS 뷔 집 찾아간 '스토킹 혐의' 여성 검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