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PL현장인터뷰]'리그 8호골' 손흥민 "득점 랭킹? 개인보다는 팀을 위한 희생이 중요해요"

이건 2023. 10. 28. 08:39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손흥민(토트넘)이 리그 8호골을 넣었다.

득점 랭킹 2위를 공고히 하는 가운데 랭킹 선두 얼링 홀란(맨시티, 9골)에 바짝 따라붙었다.

득점 랭킹에 대해서는 "전혀 신경쓰지 않는다"며 "개인적인 기록보다는 팀을 위한 희생을 더 많이 생각하고 있다"고 밝혔다.

-오늘 골로 득점 랭킹 2위입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셀허스트파크(영국 런던)=이건 스포츠조선닷컴 기자]손흥민(토트넘)이 리그 8호골을 넣었다. 득점 랭킹 2위를 공고히 하는 가운데 랭킹 선두 얼링 홀란(맨시티, 9골)에 바짝 따라붙었다. 그러나 손흥민은 여전히 득점 랭킹에는 큰 관심이 없었다.

토트넘은 27일 오후(현지시각) 영국 런던 셀허스트파크에서 열린 크리스탈팰리스와의 2023~2024시즌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10라운드 경기에서 2대1로 승리했다. 손흥민은 결승골을 넣었다. 토트넘은 리그 선두 자리를 공고히 했다.

경기 후 손흥민을 만났다. 그는 "후반전에 찬스가 날 것이고 공간이 날 것이라고 생각했다. 침착하게 기다리면서 경기를 운영하자고 선수들과 말했다"고 설명했다. 득점 랭킹에 대해서는 "전혀 신경쓰지 않는다"며 "개인적인 기록보다는 팀을 위한 희생을 더 많이 생각하고 있다"고 밝혔다.

◇손흥민과의 일문일답

-리그에서 처음 맞이하는 4일만의 경기였어요. 체력적인 부담은 없었나요?

▶그래도 항상 해오던 경기고 이제 항상 해오던 스케줄이었어요. 스케줄상을 저희가 변경할 수 없는 거니까 저희가 며칠 동안 잘 회복하면서 잘 준비했던 게 오늘 경기에서 좋은 결과로 이어졌던 것 같아요. 선수들의 희생 또 어려운 원정 경기에서 어려운 승리를 거두어 너무나도 기쁘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상대가 전반적으로 거칠게 나왔습니다. 선수들끼리 어떤 이야기를 하면서 분위기를 다잡았나요?

▶전반부터 상대팀이 저렇게 나올 걸 알고 있었어요. 그리고 저희를 90분 동안 막을 수 있을지를 테스트를 해보자는 말을 가장 많이 했던 것 같아요. 전반전에는 상대가 체력적으로 건재하고 또 공간도 많이 안 주다 보니까 저희가 찬스를 만드는 데 분명히 어려웠다고 생각을 해요. 후반전에는 분명히 찬스가 많이 날 것이고 공간도 많이 날 거라고 침착하게 좀 기다리면서 경기를 운영하자고 했어요. 후반전에 그렇게 잘 운영하고 찬스를 만들어서 또 그 찬스를 골로 연결했던 것이 승리의 가장 큰 요인이 됐던 것 같아요.

-오늘 골로 득점 랭킹 2위입니다. 홀란과 1골 차입니다. 득점왕 했던 시즌과 비교했을 때 비슷한 느낌이 있을까요?

▶그런 게 있을까요? 전혀 신경 안 쓰고 있고요. 그냥 어떻게 하면 제가 더 팀한테 더 도움을 많이 줄까를 가장 많이 생각하고 있는 것 같아요. 저의 개인적인 기록들보다는 팀을 위해서 조금 더 희생하고 조금 더 더 뛰어주고 하는 게 저한테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것입니다. 때문에 그런 것들을 했을 때 또 골이 자연적으로 따라온다고 생각을 하거든요.

그래서 선수들도 분명히 저를 위해서 플레이를 좀 많이 해주고 또 저를 위해서 또 찬스를 많이 만들어주고 있어요. 그런 부분에 있어서 제 개인적인 기록을 생각하기보다는 어떻게 하면 더 팀을 위해서 더 제가 희생할 수 있을까를 더 많이 생각하게 되는 것 같습니다.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