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말 전국 완연한 가을 날씨…강원 산지 눈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토요일인 28일은 전국이 대체로 맑겠으나 강원 영동과 경상권 동해안은 구름이 많겠다.
오후에 강원 영동, 늦은 오후부터 저녁 사이 한때 경북 북동 산지와 북부 동해안에 비가 조금 내리겠다.
강원 높은 산지는 눈이 날리는 곳도 있겠다.
중부 내륙과 강원산지를 중심으로 서리가 내리는 곳이 있겠으니 농작물 관리에 유의해야겠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토요일인 28일은 전국이 대체로 맑겠으나 강원 영동과 경상권 동해안은 구름이 많겠다.
오후에 강원 영동, 늦은 오후부터 저녁 사이 한때 경북 북동 산지와 북부 동해안에 비가 조금 내리겠다. 강원 높은 산지는 눈이 날리는 곳도 있겠다. 예상 강수량은 5㎜ 미만이다.
이날 오전 5시 현재 기온은 서울 10.4도, 인천 11.6도, 수원 8.9도, 춘천 8.2도, 강릉 9.3도, 청주 11.0도, 대전 8.6도, 전주 10.2도, 광주 10.3도, 제주 14.1도, 대구 8.1도, 부산 13.0도, 울산 9.0도, 창원 11.4도 등이다.
낮 최고기온은 17∼22도로 예보됐다. 미세먼지 농도는 전 권역이 ‘좋음’∼‘보통’ 수준으로 예상된다.
다만 세종은 오전에 일시적으로 ‘나쁨’ 수준일 것으로 예상된다.
강이나 호수, 골짜기 주변에는 가시거리가 급격하게 끼는 곳이 있겠으니 교통 안전에 유의해야 한다. 중부 내륙과 강원산지를 중심으로 서리가 내리는 곳이 있겠으니 농작물 관리에 유의해야겠다.
바다의 물결은 동해 앞바다에서 0.5∼2.0m, 서해 앞바다에서 0.5∼1.5m, 남해 앞바다에서 0.5∼1.5m로 일겠다.
안쪽 먼바다(해안선에서 약 200㎞ 내의 먼바다)의 파고는 동해 1.0∼3.0m, 서해 0.5∼2.5m, 남해 0.5∼2.0m로 예측된다.
권도경 기자
Copyright © 문화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선균 ‘1% 룸살롱’은 버닝썬 축소판”… 강남 ‘문제의 업소’ 가보니
- “‘남현희 前연인’ 전청조, 카드대금 61만원 못 갚아 신용불량자”
- ‘상가 돌진 벤츠’ 설운도 “로켓처럼 날아…급발진은 살인 행위”
- ‘혼외자’ 사칭 전청조, ‘재벌 회장’ 연기까지… 남현희 “악마였다” 눈물
- “물만 묻어도 두 줄”…남현희 속은 ‘임신 테스트기’는 장난감
- ‘시그니엘 거주’ 로알남 “전청조가 ‘51조’ 통장잔고 보여줘…8억 사기쳤다”
- “손흥민, 계약 연장… 2026년까지 토트넘서 뛸 것”
- 진중권, ‘한동훈 종로 출마’ 긍정적…“이재명은 못 나와”
- 산 정상서 사진 찍다 4m 아래로…베트남 ‘달랏’서 또 한인 사망
- [단독]목선 귀순 北 주민 4명 일가족 아니었다… “성인 남자 여성 3명과 혈연관계 없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