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유니 소금사막에서의 하루’…신비로운 천문현상 보러가자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남미 볼리비아에 있는 지구에서 가장 넓은 소금 평원 유우니 사막.
이번 주말, 세상에서 가장 큰 거울인 우유니 소금사막으로 떠나보자.
서울시립과학관은 신비로운 천문현상을 영상으로 담아내는 권오철 천체사진가의 작품 '볼리비아의 우유니 사막'을 12월까지 매주 주말과 공휴일에 하루 4회 선보인다고 28일 밝혔다.
이 작품은 우유니 소금사막에서 해 뜰 때부터 질 때까지의 하늘과 표면에 비친 다양한 천문현상을 영상에 담았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남미 볼리비아에 있는 지구에서 가장 넓은 소금 평원 유우니 사막. 비가 고인 물에 하늘이 반사돼 하늘에 떠 있는듯한 황홀한 착각을 불러일으키는 곳. 이번 주말, 세상에서 가장 큰 거울인 우유니 소금사막으로 떠나보자.
서울시립과학관은 신비로운 천문현상을 영상으로 담아내는 권오철 천체사진가의 작품 ‘볼리비아의 우유니 사막’을 12월까지 매주 주말과 공휴일에 하루 4회 선보인다고 28일 밝혔다.
이 작품은 우유니 소금사막에서 해 뜰 때부터 질 때까지의 하늘과 표면에 비친 다양한 천문현상을 영상에 담았다. 이번 전시는 L자형 스크린으로 몰입감을 극대화한 3D 스페이스 영상관에서 상영된다.
권오철 천체사진가는 나사(미 항공우주국) ‘오늘의 천문학 사진’에 한국인 최초로 선정됐으며, 미국 내셔널 지오그래픽에 사진을 제공한 명실상부한 천체사진작가다. 지난 2014년 11월 사상 처음으로 3년의 노력 끝에 울릉도에서 독도의 일출 모습을 사진에 담는 데 성공했다.
과학관은 이후 권 천체사진가의 ‘캐나다 엘로나이프의 오로라’ ‘호주의 울프크릭 분화구’(Wolf Creek Crater) 등 자연의 경이로움을 담은 고해상도 영상을 차례로 선보일 예정이다.
민정혜 기자
Copyright © 문화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선균 ‘1% 룸살롱’은 버닝썬 축소판”… 강남 ‘문제의 업소’ 가보니
- “‘남현희 前연인’ 전청조, 카드대금 61만원 못 갚아 신용불량자”
- ‘상가 돌진 벤츠’ 설운도 “로켓처럼 날아…급발진은 살인 행위”
- ‘혼외자’ 사칭 전청조, ‘재벌 회장’ 연기까지… 남현희 “악마였다” 눈물
- “물만 묻어도 두 줄”…남현희 속은 ‘임신 테스트기’는 장난감
- ‘시그니엘 거주’ 로알남 “전청조가 ‘51조’ 통장잔고 보여줘…8억 사기쳤다”
- “손흥민, 계약 연장… 2026년까지 토트넘서 뛸 것”
- 진중권, ‘한동훈 종로 출마’ 긍정적…“이재명은 못 나와”
- 산 정상서 사진 찍다 4m 아래로…베트남 ‘달랏’서 또 한인 사망
- [단독]목선 귀순 北 주민 4명 일가족 아니었다… “성인 남자 여성 3명과 혈연관계 없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