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즌 8호골 폭발' 손흥민, 홀란과 본격 PL 득점왕 경쟁... 평점 7.3점으로 팀내 2위 고평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시즌 8호골을 터트리며 엘링 홀란(맨체스터 시티)과 치열한 득점왕 경쟁을 이어가고 있는 손흥민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토트넘은 28일(이하 한국시간) 영국 런던 셀허스트 파크에서 열린 2023-2024 프리미어리그 10라운드 크리스탈 팰리스와 맞대결서 손흥민의 득점포를 앞세워 2-1로 승리했다.
이골로 손흥민은 리그 8호골을 성공시키며 리그 득점 부문에서 엘링 홀란(맨체스터 시티, 9골)에 이어 단독 2위에 올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OSEN=우충원 기자] 시즌 8호골을 터트리며 엘링 홀란(맨체스터 시티)과 치열한 득점왕 경쟁을 이어가고 있는 손흥민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토트넘은 28일(이하 한국시간) 영국 런던 셀허스트 파크에서 열린 2023-2024 프리미어리그 10라운드 크리스탈 팰리스와 맞대결서 손흥민의 득점포를 앞세워 2-1로 승리했다.
이날 손흥민은 후반 1-0으로 앞선 상황에서 쐐기포를 터트렸다.
손흥민은 지난 24일 풀럼전 득점에 이어 2경기 연속 골맛을 봤다. 이골로 손흥민은 리그 8호골을 성공시키며 리그 득점 부문에서 엘링 홀란(맨체스터 시티, 9골)에 이어 단독 2위에 올랐다.
또 프리미어리그 통산 111호골을 성공시키며 사디오 마네, 디온 더블린과 함께 통산 득점 부문 공동 24위에 이름을 올렸다.
토트넘은 이날 승리로 8승 2무 승점 26점으로 무패행진과 함께 프리미어리그 선두를 이어갔다.
풀타임 활약한 손흥민은 통계 사이트 소파 스코어로부터 평점 7.3점을 부여 받았다. 팀내 2위였다. 가장 높은 평점을 받은 선수는 7.5점의 제임스 매디슨.
손흥민은 이날 유효슈팅 1개를 골로 만들며 원샷원킬의 모습을 선보였다.
후반 21분 손흥민은 브레넌 존슨의 도움을 받아 득점에 성공했다. 상대의 견제에 고전하던 손흥민은 자신에게 찾아온 첫 슈팅 기회를 골로 연결했다.
이날 손흥민은 크리스탈 팰리스를 상대로 볼터치 29차례 밖에 기록하지 않았다. 하지만 결정적인 순간에 골을 넣었고 결승골이 됐다. 패스 성공률은 85%였고 키패스도 1차례 기록했다. / 10bird@osen.co.kr
Copyright © OS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