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픽] 벌교꼬막·부산고등어 ·이천인삼... 먹거리 축제 개막

김문수 기자 2023. 10. 28. 05:51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지역 농수특산물과 이를 활용한 맛있는 건강 음식을 다채롭게 선보이는 대표 먹거리 축제가 전국에서 열린다.

'젊은 축제, 안심·안전 축제, 친환경 축제'를 주제로 한 이번 축제는 갈수록 늘고 있는 가족 단위 방문객과 젊은 세대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된다.

이천인삼경매·놀이체험 등 볼거리 풍성 경기도 이천시 신둔면 이천인삼판매센터에서 27~29일 이천인삼축제도 열린다.

이천시 후원으로 열리는 이번축제에서는 6년근 인삼을 만날 수 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벌교 꼬막 축제가 27일부터 개막해 29일까지 전남 보성군 벌교읍 천변 일원에서 진행된다. 벌교 꼬막잡기 체험장 모습. /사진=전남 보성군
지역 농수특산물과 이를 활용한 맛있는 건강 음식을 다채롭게 선보이는 대표 먹거리 축제가 전국에서 열린다. 지역의 차별화된 맛과 멋을 담아내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소개한다.

"제철 풍미 즐기세요" 제철 벌교 꼬막 축제
꼬막 제철을 맞아 풍미를 즐길 수 있는 벌교 꼬막 축제가 27일부터 개막해 29일까지 전남 보성군 벌교읍 천변 일원에서 진행된다.

전국 꼬막 생산량의 70% 이상을 담당하고 있는 벌교꼬막은 수산물 지리적표시 제1호로 등록·관리되고 있다. 벌교천을 따라 줄지어 있는 꼬막 식당에서는 꼬막무침, 꼬막전, 꼬막탕수육 등 다양한 꼬막 요리를 접할 수 있다.

'청정 갯벌과 꼬막! 그리고 문학의 만남'이란 주제로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참여형 축제의 장을 마련했다.

핵심 프로그램은 ▲1000인분 꼬막 비빔밥 만들기 ▲황금 꼬막을 찾아라 ▲꼬막구이터(꼬막 무료 시식) ▲바퀴 달린 널배타기 대회 등이다.

"고등어 사고 축제도 즐긴다"… 고등어축제 개막
축제를 즐기면서 수산물 할인까지 받을 수 있는 '제14회 부산고등어축제'가 열린다. 부산 서구는 오는 27~29일 송도해수욕장 일원에서 '제14회 부산고등어축제'를 개최한다.

'젊은 축제, 안심·안전 축제, 친환경 축제'를 주제로 한 이번 축제는 갈수록 늘고 있는 가족 단위 방문객과 젊은 세대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된다.

공연 프로그램은 가수 김범룡, 양지원, 오로라 등의 축하 무대와 체코세베라첵 합창단의 공연, 거리예술 공연 등이 있다.
고등어를 주제로 한 ▲카약 타고 고등어 찾기 ▲고등어 깜짝 경매 ▲고등어 쿠킹 클래스 ▲고등어 장학 퀴즈 등의 프로그램도 마련된다.

이천인삼경매·놀이체험 등 볼거리 풍성
경기도 이천시 신둔면 이천인삼판매센터에서 27~29일 이천인삼축제도 열린다.

이천시 후원으로 열리는 이번축제에서는 6년근 인삼을 만날 수 있다. 기발하고 유쾌한 공연과 다양한 인삼먹거리·체험행사도 마련돼 있다.

이천 인삼은 임금님표 이천쌀과 이천 장호원 황도 복숭아 등과 함께 이천지역의 특산물로 자리매김했다. 주요 행사로는 매일 OX퀴즈, 인삼경매, 판매 부스, 홍보관, 인삼주막&먹거리, 놀이체험(수지침, 인삼씨 고르기), 건강체험(인삼족욕장) 등이 마련됐다.

축제에서는 농산물우수관리제도(GAP) 인증 6년근 수삼 등 이천시 특산물을 시중가보다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판매부스가 운영된다

김문수 기자 ejw0202@mt.co.kr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