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니지W "연말까지 역대 TJ 쿠폰 혜택 모두 선물"
엔씨소프트 '리니지W'가 27일 소통 방송 '스튜디오W'에서 신규 캐릭터 '총사'를 11월 1일 업데이트로 선보이겠다고 발표했다.
총사 외에도 신규 업데이트에서는 화룡의 둥지, 발라카스로 팬들에게 신선한 재미를 제공할 예정이다. 업데이트 내용과 함께 공개된 일본 유명 만화 '건그레이브'와의 컬래버레이션도 예고해 시선을 사로잡았다.
이성구 엔씨소프트 리니지 IP 본부장, 최홍영 엔씨소프트 리니지W 개발실장, 강정수 엔씨소프트 리니지W 사업실장은 오프닝 푸시로 하이 엘릭서, 100만 아데나, 혼의 결정 100개, 최상급 변신 뽑기 11회 2개, 최상급 마법인형 뽑기 11회 2개를 선물하며 방송을 시작했다.
업데이트 소개 이후 리니지W 공식 리포터 '리아'를 초청해 퀴즈 이벤트를 진행했다. 방송 막바지에는 엘릭서, 최상급 변신 뽑기 11회 2개, 최상급 마법인형 뽑기 11회 2개, 스펠 코인 1000개, 최상급 변신 스킬 뽑기 11회 2회, 최상급 마법인형 스킨 뽑기 11회 2개를 추가로 제공했다.
이 본부장은 "2주년 내내 리니지W를 아껴준 팬들에게 너무 감사하다. 1일 업데이트 추가 점검 없이 제공할 수 있도록 정말 열심히 준비하겠다. 2주년 맞이해 새로운 캐릭터와 월드에서 더 많은 재미를 만끽하길 바란다"며 마무리했다.
■ 신규 아레나 던전, 화룡의 둥지
75~87레벨 유저들을 위한 신규 아레나 던전이다. 75레벨 녹아내린 해안가로 시작해 솟구친 절벽(77레벨), 화룡의 둥지 중심부(79레벨), 이프리트 출몰지(81레벨), 피닉스의 숲(83레벨), 용암 폭포(85레벨), 화룡의 둥지 정상(87레벨) 순서로 진행한다.
녹아내린 해안가는 한때 인간과 드워프 거주지였다. 모두가 잠든 어느 밤 전조도 없이 발생한 화산 활동으로 밀려온 재와 용암에 녹아내려 터만 남았다. 녹아내린 해안가로 입장한 유저들은 화룡의 둥지 중심부로 진입할 수 있다. 정상으로 향하는 초입 단계다.
중심부에서 이프리트 출몰지에 도달한 유저들은 보스 이프리트를 만난다. 이프리트는 자동 출몰이 아닌 해당 지역에서 얻는 아이템들로 소환하는 보스다. 이프리트를 처치하면 총사 전용 아이템인 염화의 목걸이, 화마의 마력포를 획득할 수 있다. 이프리트 업데이트 일정은 미정이다.
용암 폭포는 걸어서 입장할 수 없다는 특이한 조건을 갖고 있다. 홀수 시간마다 나타나는 포탈 혹은 별도 장치를 통해서만 입장 가능하다. 쉽게 입장할 수 없는 장소인 만큼 제압의 기관포, 영웅 제작 비법서, 광전사의 가더 등 다소 희귀한 아이템을 구할 수 있다.
최 실장은 피닉스의 숲을 강조했다. 피닉스의 숲에서 등장하는 피닉스가 1일 업데이트 이후 가장 먼저 잡아야 할 보스다. 등장 시간은 정해져 있지 않다. 연합에서 잘 관리해야 할 것이다고 조언했다. 피닉스를 처치하면 섬광의 장갑, 단죄의 기관포, 전술 교본(피닉스 포스), 전술 교본(피닉스 아이)를 획득할 수 있다.
피닉스까지 처치한 유저들은 화룡의 둥지 정상으로 향할 수 있다. 화룡 발라카스가 머무른다고 추측되는 장소다. 발라카스 또한 등장 시간이 정해져 있지 않은 보스다. 최 실장은 "이곳에서 치열한 레이드 전쟁이 펼쳐질 거로 예상된다"며 기대감을 표했다. 발라카스 드랍 보상으로는 전설 제작 비법서, 전술 교본(피닉스 다이브), 피의 반지가 거론됐다.
이 본부장은 화룡의 둥지에서 어떤 것을 해야 할 지 가이드를 제시했다. 화룡의 둥지에서는 화룡의 열기 디버프로 지속적인 피해를 입는다. 이를 일정 시간 방지하기 위해서는 화룡의 진주가 필요하다. 화룡의 진주를 사용하면 화룡의 용, 마물 대상 경험치 보너스 및 대미지 증가, 명중 증가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최 실장은 "홀수 시간마다 화룡의 비석이 등장하면 비석 주변으로 10분 동안 화룡의 군세가 소환된다. 화룡의 군세 몬스터를 처치하면 화룡의 진주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화룡의 진주는 거래 가능한 아이템이다. 다이아를 수급하거나 상위 아이템을 만드는 재료로 사용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 강력한 한 방 뿜어내는 딜러, 총사
마력과 공학의 집약, 순간을 뒤집는 한 방이라고 소개된 퓨어 딜러 클래스다. 디버퍼로 설계된 여타 리니지 시리즈 총사와는 사뭇 다르다. 총사는 기관포를 기본 무기로, 마력포를 보조 무기로 사용한다. 기관포는 치명타 확률과 높은 무기 대미지를 보유했고 마력포는 스턴 효과를 부여하면서 무기 대미지를 증폭시킨다.
대미지 형태는 복합으로 물리와 마법 모두 사용한다. 전투 스타일은 대상 약화 후 폭발적인 대미지로 처치하는 방식이며 광역 하이딩이라는 특징을 보유했다. 이는 아군 혈맹까지 은신시킬 수 있어 전략적인 용도로 적극 활용될 전망이다.
대상 제어 및 대상 처치 스킬로는 짧은 시간마다 대상에게 디버프를 부여하고 그 대상을 공격할 때 추가 피해를 입히는 '블리츠', '큰 마법 피해를 주고 확률적으로 대상을 밀쳐내는 '인페르노', 일정 시간 동안 일부 전술 스펠을 1회 한정 쿨타임 관계 없이 사용할 수 있는 '리로드'가 있다. 인페르노의 경우 대상 체력이 낮을수록 더 강력한 피해를 준다. 전투 시간이 길어지면 총사의 활약도가 비례해서 증가한다는 의미다.
생존 스킬은 자신에게 적용된 일부 디버프를 해제하고 은신해 적에게서 모습을 감추는 '턴 택틱스'와 대상을 뚫고 돌진하는 '대쉬'로 구성됐다. 또한 원거리 군중 제어 스킬인 '오버 테이크'도 대상 및 대상 주변에게 공격 불가 상태를 부여하는 효과인 만큼 생존 스킬로도 활용 가능하다.
강화 버프 스킬은 피닉스 포스다. 앞서 소개한 신규 보스 피닉스를 처치하면 얻을 수 있다. 해당 스킬은 디버프 보유 대상자 공격 시 전투 능력을 추가로 강화하는 효과를 가지고 있다.
총사의 시그니처 스킬은 신규 보스 '타론'에게서 얻을 수 있는 '버닝 미스트'로 안개를 퍼트려 술자를 제외한 주변 아군에게 은신 효과를 부여한다. 은신 상태에서 공격 시 은신 이 해제되며 전투 능력이 강화된다. 11월 1일 총사가 출시되면 모든 클래스는 총사로 변경할 수 있다.
■ 2주년 기념 신규 월드, 발라카스
2주년 기념으로 선보이는 신규 월드다. 강 실장은 "신규 클래스가 등장하니까 신규 및 복귀 유저들이 빠르게 적응할 수 있는 신규 월드를 제공하기 위해 혜택을 강화했다"고 소개했다.
발라카스에서는 경험치 보너스 100%, 물약 회복량 +10, 물약 회복률 상승 10%, HP 회복 +10, MP 회복 +10, 최대 HP +500, 최대 MP +200 효과를 제공하는 '빛의 가호'로 빠른 성장을 돕고 보스 몬스터 난이도가 대폭 하향된다. 또한 플레이 부담을 줄이기 위해 일부 콘텐츠는 개방되지 않는다.
■ 2주년 프로모션
출연진은 2주년 기념 프로모션도 풍성하게 준비했다며 자신했다. 2주년 프로모션에서는 TJ's Bless Coupon을 제공한다. 역대 모든 TJ 쿠폰 복구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유저들은 해당 쿠폰으로 연말까지 매주 수요일마다 룬, 유료 장비, 변신 합성, 마법인형 합성, 장비 3회 복구 가능하다.
새로운 혜택으로는 스페셜 카드 합성 복구가 거론됐다. 가장 높은 등급 변신, 마법인형 재합성 도전 기회를 얻을 수 있다는 혜택이다. 이때 합성 리스트를 직접 선택할 수 있다. 원하는 것을 더 높은 확률로 얻을 기회라고 볼 수 있다.
스페셜 쿠폰은 영웅 변신 도전권, 영웅 마법인형 도전권, 푸른 연급 조각 2개, 최상급 변신 스킨 뽑기 11회 3개, 최상급 마법인형 스킨 뽑기 11회 3개으로 구성됐다. 11월 1일 업데이트 이후 스튜디오 W 코인으로 보상을 교환할 수 있다.
안타라스 업데이트 당시 제공했던 75레벨 성장 혜택을 다시 제공한다. 축복 부스터 프로그램은 내년 1월 10일까지 연장되며 시작과 함께 영웅 등급 변신 및 마법인형, 무기 및 방어구 세트를 받을 수 있다. 신규 유저도 해당 혜택을 통해 75레벨까지 고속 성장을 노려볼 만하다.
또한 이번에는 당시 누락됐던 영웅 등급 망토, 가더, 벨트, 방패까지 지급하며 소나무 막대 업그레이드로 상급 컬렉션용 장비 및 재료 지원도 추가됐다.
■ 헌신의 군주 이벤트
혈맹의 중심에서 활약했던 군주들을 소개하는 이벤트다. 혈맹원들은 자신의 군주들을 이벤트 페이지에 소개할 수 있다. 소개된 군주들 중 추첨으로 최고의 군주로 선정되면 명예 무기 '헌신의 지휘봉'을 받을 수 있다. 최고의 군주가 선정되면 혈맹원들과 전체 월드 대상으로 군주 명의 푸시 선물도 제공한다.
■ 건그레이브 컬래버레이션
11월 29일 일본 유명 만화 '건그레이브' 컬래버레이션을 개시한다. 출연진은 특별 제작한 비욘드 더 그레이브 피규어도 직접 선보였다. 1대8 사이즈로 보이는 비욘드 더 그레이브 피규어는 섬세하게 표현된 디테일 요소가 특징이다.
시청자들은 케르베로스를 보며 멋있다고 감탄했다. 출연진은 비욘드 더 그레이브가 제압한 케르베로스 괴물을 언급했지만 유저들이 언급한 케르베로스는 네크로라이즈 대응 목적으로 특수 개발된 비욘드 더 그레이브의 이정권총이다.
관 모양 형태로 멋진 디자인을 자아내는 케르베로스는 레드를 라이트 헤드, 실버를 레프트 헤드, 비욘드 더 그레이브 센터 헤드를 지칭한다. 탄환은 일반 권총처럼 손잡이 탄창에 삽입하는 방식이 아닌 십자가 문양 아래 부분을 탄창으로 장착하는 방식이다.
비욘드 더 그레이브와 함께 총사 피규어도 제작 중이다. 피규어 제작 개수는 각각 100개로 결정됐다. 총사는 아직 미완성이라 방송에서 실물이 공개되지 않았다.
건그레이브 컬래버레이션과 함께 일본 규슈 사가현 지역과도 컬레버레이션을 진행한다. 특정 지역과의 컬래버레이션은 최초로 진행되는 만큼 궁금증을 자아냈다. 사가현은 리니지W 외 다른 유명 게임과도 적극적인 컬래버레이션을 전개했다. 사가현 컬래버레이션이 시작되면 해당 지역과 지역으로 향하는 과정에 리니지W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조형물, 굿즈들을 만날 수 있다.
moon@gametoc.co.kr
Copyright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