니케 "1주년 이벤트에서 필그림을 공짜로 뿌린다고?"
■ 승리의 여신: 니케 1주년 특별 방송 코드
1stANNIVSHOW : 쥬얼 300개, 그로우 세트 12H 1개, 모듈 하이 부스트 50개, 지휘관 자유 이용권 5장
1STANNIVERSARYWITHU : 일반 모집 티켓 10장
레벨 인피니트가 27일 '승리의 여신: 니케(이하 니케)' 1주년 기념 특별 방송을 진행했다. 니케 1주년 이벤트의 상세 정보와 업데이트 예정 콘텐츠를 소개하고, 개발진 코멘터리와 질의응답 시간을 가졌다.
니케 1주년 업데이트는 11월 2일 실시된다. 1주년 이벤트 스토리 RED ASH는 갓데스 스쿼드의 일원이었던 레드 후드가 주역이다. 신규 니케로는 레드 후드와 스노우 화이트: 이노센트 데이즈가 출시된다. 1주년 코스튬의 주인공은 하란과 도로시다.
메인 시나리오 25챕터와 26챕터, 신규 타일런트 급 보스 울트라가 업데이트된다. 1주년 이벤트 기간 동안 주말 이벤트를 진행하고, 각종 편의성 기능도 개선한다. 1주년 보상 또한 역대급이다. SSR 필그림 '스노우 화이트: 이노센트 데이즈'와 총 106회 모집 기회를 제공한다.
이후 니케의 개발진들이 1주년 소감을 밝히고 유저의 질문에 답하는 시간을 가졌다. 유형석 니케 디렉터는 "지난 1년 간 참 많은 사랑을 받았다. 그 원동력으로 여기까지 올 수 있었다. 앞으로 1년, 그리고 그 이상을 바라볼 수 있는 게임이 되도록 노력하겠다"라는 소감을 밝혔다.
■ 1주년 인포그래픽
테트라의 36기 니케는 73.9% 출전률을 기록했다. 그 중 최대 출전한 니케는 블랑이었고, 가장 상담 많이 하고 선물 많이 받은 건 앨리스다. 엘리시온의 26기 니케는 70.4% 출전률을 기록했으며, 가장 많이 출전한 니케는 프리바티였다.
필그림은 9기 생산되었으며 72.9% 출전률을 기록했다. 가장 많이 출전한 필그림 니케는 모더니아다. 미실리스는 24기의 니케를 생산했으며 78.1%의 출전률을 기록했다.
■ 1주년 업데이트
◎신규 이벤트 스토리 RED ASH
갓데스 스쿼드가 화려하게 등장하며, 레드 후드가 주역이다.
◎ 신규 니케
신규 니케 레드 후드와 스노우 화이트: 이노센트 데이즈가 출시된다. 스노우 화이트: 이노센트 데이즈는 1주년 이벤트 배포 대상이다.
◎ 신규 코스튬
하란과 도로시가 1주년 신규 코스튬의 주인공이다.
◎ 미니 게임
◎ 신규 메인 시나리오
메인 시나리오 챕터 25와 26이 업데이트되며, 캠페인 노말 난이도가 하향 조정된다.
◎ 신규 타일런트 급 보스
신규 타일런트 급 보스 울트라가 출시된다.
◎ 1주년 테마 전초기지
◎ 1주년 이벤트, 편의 기능 업데이트
주말 이벤트가 열린다. 전초기지 방어 보상 보관함 누적 한도가 증가한다. 앞으로는 신규 픽업 니케를 유니온 사격장에서 미리 체험해볼 수 있다. 복귀 유저 대상으로 일부 니케 체험 기능을 추가한다. 로스트 섹터 및 트라이브 타워의 스테이지가 업데이트된다. 이벤트 기간 동안 스킬 초기화 기능이 한정 오픈된다.
■ 개발진 스페셜 코멘터리
Q. 1주년을 맞이한 소감은?
[유형석 디렉터] 지난 1년 동안 승리의 여신: 니케가 많은 사랑을 받아왔기 때문에 저희가 좀 더 힘을 내서 여기까지 올 수 있었다. 1년, 그 이후까지 바라볼 수 있는 게임이 되도록 노력하겠다. 많은 사랑 주셔서 감사하다.
[정재성 시나리오 팀장] 1년 동안 유저분들이 너무 많은 사랑을 주셔서 제 인생에서 가장 행복한 1년이었다.
[장수민 배경몬스터 부팀장] 1주년 동안 개발한 랩쳐 개수를 세어보니 140마리 정도였다. 대부분 클리어해주셔서 조금 아쉬웠다. 더 어려운 랩쳐들을 만들어서 지휘관들과 오래 함께하고 싶다.
[박상후 3D 아트 팀장] 프로젝트에 참여할 때만 해도 3D 배경이 거의 없어서 하나하나 만들다 보니 반주년을 넘어 1년이 됐다. 이 모든 것이 놀랍고 기쁘다.
[주종현 사운드 디렉터] 반주년을 넘어 1주년까지 인사를 드리게 됐다. 좋은 퀄리티를 보여드리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앞으로도 잘 부탁드린다.
[김진옥 스파인 팀장] 1년 간 냈던 캐릭터가 100명이 넘었다. 여러분들과 사랑과 관심, 개발진 분들이라고 생각한다.
Q. 많은 지휘관들이 응원 메세지를 보냈다
[유 디렉터] 유저들의 반응, 응원이나 게임에 대한 좋은 반응이 나올 때 희열을 느낀다. 업데이트, 이후 콘텐츠 준비하는 원동력이 된다. 정말 감사하다.
[정 팀장] 너무 감사하다. 많은 유저분들이 보내주신 사랑과 관심을 배신하지 않도록 좀 더 열심히 노력하겠다.
[장 부팀장] 랩버지라는 별명이 생겼는데, 너무 좋은 것 같다.
[박 팀장] 개발실 안에서 개발만 하다 보면 밖 상황을 모를 때가 있는데 커뮤니티를 보면 반응이 뜨거워서 굉장히 뿌듯하다.
[주 디렉터] 저희가 과분할 만큼 사랑을 많이 받고 있다고 생각하니 동기부여가 되는 것 같다.
[김 팀장] 포스트잇을 보니 니케가 인기가 있다는 사실이 새삼 실감이 나서 너무 감격스럽고 행복하다.
Q. 가장 인상깊었던 응원 문구는?
[정 팀장] 스토리 구성하시는 분들이 존경스럽다는 응원 문구가 있었는데, 몇 번을 들어도 새삼 감격스럽다. 이런 응원 문구를 좀 더 많이 듣기 위해서라도 더 열심히 하겠다.
[장 부팀장] 여름 이벤트 크라켄이 인상깊다는 글을 봤다. 크라켄 작업하면서도 스스로도 잘 나왔다고 생각했다.
[박 팀장] 스토리 진행에 따라 환경과 니케의 대사가 바뀌는 스페셜 이벤트 맵을 정말 좋아한다는 응원이 있다. 니케도 캐릭터 위주의 게임인데 배경 제작하는 입장에서는 배경에 관한 글이 나오면 뿌듯하고 행복하다. 감사하다.
[주 디렉터] 늘 이벤트 브금 역대급으로 내시는 것 같다는 말이다. 늘 이벤트마다 새로운 경험, 좋은 경험을 전달드리기 위해 노력한다. 이 노력이 잘 전달된 것 같아 기쁘다.
[김 팀장] 유니크 모더니아 스킨 만족스럽다는 응원 문구를 받았다. 모더니아 스킨은 인기 투표로 제작돼서 작업 기간이 굉장히 짧았는데, 반응이 너무 좋아서 저희도 행복했다.
[유 디렉터] 아트, 스토리, 음악, 게임 스타일까지 이 모든 걸 위해 투입된 열정과 노력에 대해 진심으로 감사하게 생각한다는 글을 봤다. 저희는 게임을 만드는 사람이다 보니, 이런 반응에서 힘을 얻고 다음 콘텐츠를 만들 수 있다. 앞으로도 최선을 다해서 더 열심히 만족스러운 게임이 되도록 노력하겠다.
■ 지휘관 Q&A
Q. 니케 화면에 검색창을 추가할 수 있는가?
[유 디렉터] 저도 최근에 느끼고 있다. 라이브 서비스에 따라 계속 캐릭터 업데이트를 하다 보니 편의 사항에 대한 니즈를 느낀다. 검색이나 필터 기능, 정렬 기능 점검하고 준비하도록 하겠다.
Q. 다른 총기를 낼 계획이 있는지 궁금하다.
[유 디렉터] 권총이라든가 여러 가지 무기 타입 확장할 계획 없느냐는 질문을 자주 받는다. 캐릭터의 개성을 표현하거나 전투의 재미, 슈팅 재미를 위해 총기 타입 추가는 고려할 수 있다. 여러 R&D를 통해 추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Q. 사운드 디렉터님 본인이 사용하는 로비 음악은?
[주 디렉터] SO PLAYFUL을 지정하고 있다. 아직 여름을 다 즐기지 못해서 사용하고 있는 것 같다. 이후에도 로비에 쓸 만한 많은 음악을 제작하려 노력하고 있다.
Q. 같은 무기종이라도 발포음이 각각 다르다. 발포음은 모델 무기 실제 발포음을 재현하나?
[주 디렉터] 모든 캐릭터가 다 다른 총기 사운드를 사용한다. 기획 단계에서부터 초기 모델 총기를 보기도 하지만, 모두 메인 기반이 되는 총기의 사운드를 사용하고 있지는 않다. 다양한 조작감과 타격감을 위해 사이파이한 소리를 섞거나 구식 총기의 경우 오리지널 가깝게 디자인한다.
Q. 가장 싫은 랩쳐가 있다면?
[장 부팀장] 싫어하는 랩쳐는 하나도 없다. 모두가 사랑스럽기 때문에 정말 열심히 만들었다. 알트아이젠 이후로 게임의 분기점이 시작되기 때문에, 이후 랩쳐들을 더 입체적으로 만들었던 게 좋았다.
Q. 1차 랩쳐 침공의 해와 현재 인게임 시점의 차이는 몇 년인가?
[정 팀장] 1차 랩쳐 침공부터 지금 인게임 시점은 100년 이상이 지났다고 보면 될 것 같다.
Q. 방주와 지상, 전초기지의 구체적 위치관계는 어떤가?
[정 팀장] 게임 내에서 제대로 설명이 되지 않아 죄송하다는 말씀 먼저 드린다. 지상이 있고, 지하에 전초기지가 있고, 그 밑에 방주가 위치한 구조다. 전초기지에 보이는 풍경은 에닉에 의해 제어되고 있는 디스플레이다.
Q. 설계할 때 가장 오랜 시간이 걸린 맵이나 배경은 어떤 것인가?
[박 팀장] 전초기지다. 유저들이 계속 보고 비주얼적으로 하나씩 채워가는 느낌이 있기 때문에 좀 더 신경을 많이 썼다.
Q. 니케 특유의 건강미 있고 육감적인 화풍이 좋다. 캐릭터가 나오기까지의 작업 과정이 궁금하다
[김 팀장] 캐릭터의 특성을 굉장히 중요하게 생각한다. 원화가 나오면 원화를 보고 어떤 움직임이 가장 매력적일지, 원화를 해치지 않으며 캐릭터의 개성을 살릴 수 있을지 회의를 한다. 그 과정을 반복한 뒤 이거다 싶으면 작업에 들어간다. 레퍼런스 참고를 많이 하고, 2D지만 3D처럼 보이기 위해 노력한다.
Q. 재장전 방법이 캐릭터마다 다른데 특별히 신경 쓴 점이 있다면?
[김 팀장] 작업을 할 때 중요한 건 택틱컬함을 얼마나 보여줄 수 있는가, 고증을 잘 살렸는가다. 사람들이 많이 알아주셔서 감사하다.
Q. 스킬 재화가 부족하다. 다양한 캐릭터를 키우고 싶은데 좋은 캐릭터 몇몇만 키우게 된다
[유 디렉터] 최근에 가장 많이 듣는 요청이다. 저 역시 플레이를 하며 부족하다고 느낀다. 시뮬레이션 룸에 단순히 상위 난이도를 추가하는 것보다는, 콘텐츠 업그레이드를 통해 재미를 부여하고 스킬 재료도 추가 파밍할 수 있는 구조로 만들고자 한다. 개발자 노트에서 한 번 더 말씀드리겠다.
Q. 유실물 찾기가 너무 어렵다
[유 디렉터] 기획팀에 고쳐달라고 얘기를 많이 하는 부분이다. 대부분의 유저들이 '벽에 비빈다'라고 하는데, 탐험이 아니라 굉장히 괴로운 경험을 하고 있다. 기획적으로 변화가 필요하다고 느끼고 있으며, 여러 논의를 하고 있다. 난이도를 완화하고, 여러 장치를 통해 좀 더 재미있게 찾을 수 있도록 개선하겠다.
Q. 마지막으로 지휘관들에게 한 마디?
[유 디렉터] 1주년동안 많은 사랑을 받았다. 받은 사랑만큼 앞으로도 좋은 이벤트, 스토리, 전투, 콘텐츠를 업데이트에 담아 선보일 예정이니 많이 기대해주셨으면 좋겠다.
[정 팀장] 정말 많이 사랑해주셔서 언제나 감사한 마음 뿐이다. 유저들을 배신하지 않기 위해서도 더욱 노력하겠다.
[장 부팀장] 랩쳐들과 즐거운 여행 부탁드린다. SD 캐릭터를 정말 열심히 만들고 있기 때문에 많이 사랑해주시면 좋겠다.
[박 팀장] 1주년에는 캠페인부터 전초기지, 로스트 섹터, 이벤트 맵까지 다양한 3D 맵들이 준비되어 있다. 앞으로도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
[주 디렉터] 지휘관의 많은 사랑과 격려 덕분에 동기부여를 얻고 열심히 개발에 임하고 있다. 레드 후드가 좋아하는 컨트리 음악 기반으로 1주년도 많은 음악과 사운드를 준비했다. 재밌게 즐겨주셨으면 좋겠다.
[김 팀장] 저희 1주년 정말 열심히 준비했다. 부디 즐겁게 즐겨주시면 감사하겠다. 앞으로도 예쁘고 사랑스러운 니케 많이 만들어 찾아뵙겠다. 감사하다.
■ 향후 계획
◎ 승리의 여신: 니케 AGF 2023 출전
12월 2일과 3일 승리의 여신: 니케가 AGF 2023에 출전한다. 모더니아 1대1 사이즈 피규어도 전시되며, 스페셜 공식 굿즈 판매와 코스튬 플레이 무대를 진행할 예정이다.
◎ 카카오톡 이모티콘
승리의 여신: 니케의 카카오톡 이모티콘이 출시된다.
◎ 피규어 출시
넨도로이드 라피와 피그마 모더니아가 출시 예정이다.
◎ 2차 창작 이벤트
팬아트, 음악&동영상, 코스프레, 특별 부문 4개 부문 글로벌 창작 대회를 개최한다.
◎ 1주년 이벤트 보상
스노우 화이트: 이노센트 데이즈 배포와 최대 106회 모집이 가능하다. 모집 티켓은 11월 4일부터 수령할 수 있다.
suminh@gametoc.co.kr
Copyright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