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운도 가족 ‘상가 돌진’ 교통사고 블랙박스 공개…좁은 거리서 갑자기 질주 [종합]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가수 설운도의 아내이자 배우 이수진 씨가 운전하던 차량이 상가로 돌진하기 전후의 과정을 담은 블랙박스가 공개됐다.
경찰 조사 결과 사고 차량의 운전자는 가수 설운도의 아내였으며 술이나 마약에 취한 상태는 아니었던 것으로 전해졌다.
설운도 아내는 "이 사람이 '브레이크, 브레이크' 하는데 '안 들어, 안 들어' 하면서 하는 순간 너무 빨라서그냥 아무 기억도 없다"며 "사고 직후 목격자들이 '차량이 굉음을 내며 달려왔다'는 말을 했다"고 주장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가수 설운도의 아내이자 배우 이수진 씨가 운전하던 차량이 상가로 돌진하기 전후의 과정을 담은 블랙박스가 공개됐다.
앞서 지난 25일 저녁 8시 30분쯤 서울 용산구 한남동 순천향대병원 인근 골목에서 50대 여성이 몰던 승용차가 상가로 돌진해 10명이 다치는 사고가 발생했다. 당시 차량은 골목에 들어서던 중 속도를 줄이지 않은 채 앞에 가던 택시를 들이받았고 이후 그대로 식당 내부로 돌진했다. 이 사고로 상가 앞을 지나가던 행인 1명 등 10명이 골절 등 중경상을 입었다.
경찰 조사 결과 사고 차량의 운전자는 가수 설운도의 아내였으며 술이나 마약에 취한 상태는 아니었던 것으로 전해졌다. 사고 당시 차량에는 설운도와 아들 등 가족이 타고 있었던 것으로 파악됐다. 설운도 가족들은 타박상 등 경상을 입은 것으로 알려졌다. 설운도 측은 “갑자기 차량 RPM(분당회전수)이 오르면서 브레이크를 밟아도 속도가 떨어지지 않았다”고 급발진을 주장했다.
27일 밤 방송된 ‘MBC 뉴스데스크’에서는 사고 당시 블랙박스 영상을 단독으로 입수해 보도했다. 이에 따르면 설운도 아내가 운전한 차량은 당시 차 한 대만 간신히 드나들 수 있는 거리에서 행인을 피해 서행 중이었다. 또 다른 행인이 차량 가까이 지나가자 자동으로 브레이크가 작동한 듯 차량이 덜컹이며 멈춰 섰다.
다시 조심스레 움직이려는 순간 차량은 갑자기 골목을 빠른 속도로 내달리기 시작했고 10초가량 질주를 이어갔다. 앞서 가전 택시를 그대로 들이받고도 속도를 줄이지 못했고 상가 건물에 부딪힌 뒤에야 멈췄다.
설운도 아내는 “이 사람이 ‘브레이크, 브레이크’ 하는데 ‘안 들어, 안 들어’ 하면서 하는 순간 너무 빨라서…그냥 아무 기억도 없다”며 “사고 직후 목격자들이 ‘차량이 굉음을 내며 달려왔다’는 말을 했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사고로 인한 피해자들의 쾌유를 빌며 사과의 뜻을 전했다.
동아닷컴 정희연 기자 shine2562@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키스오브라이프(KIOF) 빌런 변신…강력한 록 사운드
- 이선균 아내 전혜진, 마약 사태에 ‘실신 상태 쇼크’ 충격
- I am ‘마약 혐의’ 이선균·GD, 출국금지 OK…Next Time 경찰조사 [종합]
- 안소영 “남동생이 누드 촬영, 80대에 사진전 개최” (같이 삽시다)
- ‘父태진아 찬스’ 이루, 음주운전·바꿔치기 후 작곡가 복귀
- 이지아, 레이스 레깅스라니…두 눈 의심케 하는 독특 패션 [DA★]
- 매혹·관음·반전…‘히든페이스’, 핵심 포인트 셋
- 박보영, 더 어려진 러블리 미모…나이 거꾸로 먹는 듯 [DA★]
- 토니안 “사업하며 극심한 우울증, 술+약 먹고 귀 베 피 흥건”
- 이민정·김지석, 7년차 부부된다…‘그래, 이혼하자’ 출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