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하반기 찾아가는 문학프로그램, '모두의 문학관' 참여 기관 모집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기 안성시 박두진문학관은 오는 30일부터 11월 10일까지 관내 복지시설을 대상으로 2023년 찾아가는 문학프로그램 모두의 문학관의 참여 기관 모집을 진행한다.
'모두의 문학관'은 견학과 체험이 어려운 관내 문화소외계층을 위해 실내에서 활동할 수 있는 체험꾸러미와 교육 영상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이윤 기자] 경기 안성시 박두진문학관은 오는 30일부터 11월 10일까지 관내 복지시설을 대상으로 2023년 찾아가는 문학프로그램 「모두의 문학관」의 참여 기관 모집을 진행한다.
'모두의 문학관'은 견학과 체험이 어려운 관내 문화소외계층을 위해 실내에서 활동할 수 있는 체험꾸러미와 교육 영상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이번 프로그램은 관내 어린이·청소년·노인·장애인 복지기관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총 8개 기관을 모집할 예정이며 기관당 50명으로 참여 인원이 제한된다.
참여를 원하는 기관은 문학관 홈페이지에 게시되어 있는 안내문을 참고하여 신청서를 공문 또는 유선 접수하면 된다.
체험꾸러미로 제공되는 내 손으로 만드는 박두진집필실'해의 품으로'는 박두진과 금광면 박두진 집필실 풍경 직접 만들어 보는 DIY 페이퍼시어터이다.
'알랑달랑 혜산 컬러링북'은 스티커로 만드는 박두진 지도와 관내 박두진 관련 장소를 채색하여 꾸며볼 수 있는 컬러링페이퍼로 구성되어 있다.
참여를 원하는 기관은 두 가지 체험꾸러미 중 하나를 선택하여 신청하면 된다.
문학관 관계자는“이번 교육프로그램을 통해 혜산 박두진과 문학관을 알릴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소감을 밝혔으면 “문학의 즐거움과 설레임을 안성 시민 모두와 나누는 박두진문학관이 되겠다.”고 했다.
2023 하반기 '모두의 문학관' 참여 기관 모집 포스터 [사진=안성시]
/안성=이윤 기자(uno29@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법정에서 '7:3'이라고 말한 판사…판결문은 왜 '6:4'예요? [기가車]
- "혼자 사는데 '김장 같이하자'는 시어머니…사 드시면 안 되나요?" [결혼과 이혼]
- [오늘의 운세] 11월 12일, 이름만 들어도 아는 유명 기업에 입사하는 띠는?
- '환승연애2' 김태이, 음주운전 검찰 송치…행인 다쳐
- "인천 지하 사우나에서 화재"…1명 중상·5명 연기흡입
- 그라비티, 지스타 2024 특별 홈페이지 오픈
- 檢 "이재용, 합병반대 대응 주도" vs 李 측 "전혀 사실 아냐"
- MBK, 고려아연 지분 1.36% 추가매수…총 지분 39.83%
- [속보] 문체부, 이기흥 대한체육회장 직무 정지…부정채용·금품수수 혐의
- "아이유 악플러, 중학교 동문도 있어…180명 고소, 선처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