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앱으로 무인매장 출입부터 결제까지 '한 번에'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네이버 앱으로 무인매장 출입부터 결제까지 한 번에 이용할 수 있게 됐다.
해당 서비스가 적용된 스마트무인매장은 매장 앞 출인인증기에 네이버 출입증을 스캔해 입장한 후 구매하려는 물품을 들고 나오면 출입증 서비스에 등록된 네이버페이 결제수단으로 자동결제가 이뤄진다.
서비스 최초 이용 시 결제수단 등록을 거쳐야 하며, 등록 후에는 네이버 출입증과 네이버페이를 제휴한 스마트무인매장에서 사용할 수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디넷코리아=김성현 기자)네이버 앱으로 무인매장 출입부터 결제까지 한 번에 이용할 수 있게 됐다. 네이버는 스마트무인매장에 네이버 출입증을 통한 네이버페이 자동결제 서비스를 연동한다고 27일 밝혔다.
서비스는 이마트24 스마트코엑스점을 시작으로 연내 편의점 CU 스마트무인매장에도 추가 적용될 예정이다. 지난해 10월 스마트점포 보안 강화, 이용자 편의성 향상을 위해 과학기술정보통신부, 한국인터넷진흥원(KISA)과 업무협약을 체결한 뒤 협업을 이어온 결과다.
해당 서비스가 적용된 스마트무인매장은 매장 앞 출인인증기에 네이버 출입증을 스캔해 입장한 후 구매하려는 물품을 들고 나오면 출입증 서비스에 등록된 네이버페이 결제수단으로 자동결제가 이뤄진다. 서비스 최초 이용 시 결제수단 등록을 거쳐야 하며, 등록 후에는 네이버 출입증과 네이버페이를 제휴한 스마트무인매장에서 사용할 수 있다.
현재 이용 가능한 무인매장은 전국 3천700여개로 전년 대비 70% 이상 증가했다. 네이버는 무인 매장뿐만 아니라 행사, 호텔, 기업 등 기존 출입증 서비스가 적용되지 않았던 영역으로도 진출하며 혁신을 이어가고 있다. 네이버는 1월부터 1784 사옥에 방문하는 외부 방문객들을 대상으로 네이버 출입증 서비스를 통해 회의실에 출입 가능하도록 했다.
황지희 네이버 전자서명인증센터 리더는 “우리 기술력을 바탕으로 미래 산업에 선제적으로 투자하는 동시에 소상공인이 안정적인 사업을 운영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며 “사용자는 차별화된 편의성을 경험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성현 기자(sh0416@zdnet.co.kr)
Copyright © 지디넷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네이버, 한국ESG기준원 2023 ESG 평가서 ‘종합 A+’
- 디캠프 10월 디데이, 생산성 향상 솔루션 기업 '앰버로드' 우승
- 최수연 네이버 "뉴스 제휴 객관성·신뢰성 노력...개선책 마련할 것"
- 최수연 네이버 "스타트업 아이디어 도용 정황 없어…오해 없도록 하겠다"
- 카카오의 위기와 한국적 플랫폼 비즈니스의 함정
- '스무돌' 맞이한 지스타 2024…주요 게임사 대표 모였다
- 배달앱 수수료 인하 합의...9.8%→2.0~7.8%
- 설마했는데…삼성전자, '4만전자' 됐다
- 경계 사라진 비즈니스...엔비디아·어도비 등 ‘빅테크 혁신 팁’ 푼다
- 이석우 두나무-마이클 케이시 DAIS 협회장 "블록체인 산업, 외부 의존도 낮춰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