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은우, 'MTV VMAJ 2023' 글로벌 아이콘 선정…아시아 최초

박지윤 2023. 10. 27. 17:53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그룹 아스트로(ASTRO) 멤버 겸 배우 차은우가 글로벌 아이콘으로 등극했다.

소속사 판타지오는 27일 "차은우가 11월 일본에서 열리는 음악 시상식 'MTV 비디오 뮤직 어워즈 재팬(MTV VMAJ 2023)'에서 아시아 아티스트 최초로 'Global Icon Award(글로벌 아이콘 어워드)' 부문을 수상한다"고 밝혔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MTV VMAJ 2023', 11월 22~23일 일본 K 아레나 요코하마서 개최

아스트로 멤버 겸 배우 차은우가 'MTV VMAJ 2023'에서 아시아 아티스트 최초로 'Global Icon Award' 부문을 수상한다. /판타지오

[더팩트|박지윤 기자] 그룹 아스트로(ASTRO) 멤버 겸 배우 차은우가 글로벌 아이콘으로 등극했다.

소속사 판타지오는 27일 "차은우가 11월 일본에서 열리는 음악 시상식 'MTV 비디오 뮤직 어워즈 재팬(MTV VMAJ 2023)'에서 아시아 아티스트 최초로 'Global Icon Award(글로벌 아이콘 어워드)' 부문을 수상한다"고 밝혔다.

'Global Icon Award' 부문은 'MTV EMA'에서 QUEEN(퀸) GREEN DAY(그린 데이) EMINEM(에미넴) 등 여러 팝스타들이 수상한 이력이 있는 명망 있는 부분이다. 차은우는 한국과 일본을 포함한 전 세계에서 활약과 영향력을 인정 받으며 아시아 아티스트 최초로 수상의 영광을 안게 됐다.

차은우는 아스트로 멤버이자 배우로서 독보적인 존재감을 발산하고 있다. 그는 현재 방영 중인 MBC 수요드라마 '오늘도 사랑스럽개'(극본 백인아, 연출 김대웅)에서 주인공 진서원 역을 맡아 열연을 펼치고 있다. 또한 차은우는 드라마의 첫 번째 OST '질투'를 가창하며 극의 몰입도를 더욱 높였다.

이에 힘입어 '오늘도 사랑스럽개'는 글로벌 OTT 플랫폼 라쿠텐 비키에서 공개 첫 주에 93개국 1위에 오르며 뜨거운 화제성을 입증했다.

또한 차은우는 지난해 아시아 6개 도시에서 단독 팬미팅 투어 '2022 Just One 10 Minute Starry Caravan(2022 저스트 원 텐 미닛 스태리 카라반)'을 개최했고, 약 5만 명의 글로벌 팬들과 뜻깊은 추억을 쌓았다.

이렇게 국내를 넘어 해외에서도 두드러진 활약을 펼치고 있는 차은우는 'MTV VMAJ 2023'에 참석해 'Global Icon Award'를 수상하며 또 한번 글로벌 파워를 입증할 계획이다.

'MTV VMAJ 2023'는 11월 22~23일 양일간 일본 K 아레나 요코하마에서 진행된다.

jiyoon-1031@tf.co.kr
[연예부 | ssent@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Copyright © 더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