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시맨틱스, 태국 병원에 비대면 진료 플랫폼 공급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디지털 헬스케어 전문 기업 라이프시맨틱스가 태국에 자사 플랫폼을 공급한다.
이에 따라 이 회사의 비대면 진료 플랫폼 '닥터콜 타이'가 라마9병원에 공급된다.
라이프시맨틱스는 라마9병원을 시작으로 태국의 국공립병원이나 종합병원과도 비즈니스 협력 방안을 논의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특히 현지 의료기관의 비대면 진료 수요가 확대되고 있는 만큼 닥터콜 타이의 태국 사업을 확대할 방침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디지털 헬스케어 전문 기업 라이프시맨틱스가 태국에 자사 플랫폼을 공급한다. 이를 시작으로 아세안 시장 진출을 본격 추진할 예정이다.
라이프시맨틱스는 태국 방콕 소재 상급종합병원 라마9병원과 기술실증 계약(PoC)을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이에 따라 이 회사의 비대면 진료 플랫폼 '닥터콜 타이'가 라마9병원에 공급된다.
닥터콜 타이는 기존의 비대면 진료 플랫폼 닥터콜을 현지 의료 사정에 맞게 업그레이드한 버전이다. 태국 모바일 사용자의 90%가 이용하는 모바일 메신저 '라인'과 연동해 별도의 앱 다운로드 없이 예약, 진료, 결제, 의약품 배송까지 원스톱으로 이용할 수 있다.
지난 9월 라이프시맨틱스는 'DHTC 방콕 2023' 컨퍼런스에서 해당 플랫폼을 태국 주요 의료기관에 선보였으며, 높은 편의성과 안전성을 인정받아 이번 계약을 체결하게 됐다.
라마9병원 병원 내에 닥터콜 타이 전담 의료진을 배치해 비대면 진료 상담 서비스를 적극 활용할 예정이다. 기존에 병원이 자체적으로 운영하던 비대면 진료 및 상담 서비스 환자들도 모두 닥터콜 타이 서비스로 이관한다.
라이프시맨틱스는 라마9병원을 시작으로 태국의 국공립병원이나 종합병원과도 비즈니스 협력 방안을 논의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특히 현지 의료기관의 비대면 진료 수요가 확대되고 있는 만큼 닥터콜 타이의 태국 사업을 확대할 방침이다.
라이프시맨틱스 관계자는 "태국은 한국과 마찬가지로 의료 디지털 전환에 대한 움직임이 가팔라지고 있다"며 "태국에서의 서비스를 시작으로 인도네시아 등 인접 국가로 사업 영역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장자원 기자 (jang@kormedi.com)
Copyright © 코메디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男의 '그곳'은...왜 버섯 모양일까? - 코메디닷컴
- 블핑 리사, 치아에 빛나는 보석...막 붙여도 되는걸까? - 코메디닷컴
- "칭다오 맥주에 소변을?"...충격, 오줌 마시면 몸에 어떤 일이? - 코메디닷컴
- "건강에 좋은데"...너무 많이 먹으면 오히려 '독'되는 식품들 - 코메디닷컴
- "혼자사는 男 더 서러워"...암으로 사망 위험 38% 높다 - 코메디닷컴
- "스킨쉽도 타이밍" 연인과의 사랑...'이때' 가장 만족해 - 코메디닷컴
- 또, 야영 텐트 사망 사고... 신고는 집이 1위 왜? - 코메디닷컴
- "지나친 낙관도"...함께 있으면 기빨리는 사람, 혹시 당신? - 코메디닷컴
- "엄마, 배변 잘 봐요?"...변비 있으면 갱년기 훨씬 더 괴로워 - 코메디닷컴
- 회사에서 잘나가는 능력자..."알고보니 사이코패스?" - 코메디닷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