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스& - 베스트셀러] 돌아온 경제전망서의 계절···'트렌드코리아' 3주 연속 1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교보문고가 집계하는 10월 3주째(10월 18~24일) 베스트셀러 순위에서는 김난도 서울대 교수의 내년 경제전망 리포트 '트렌드 코리아 2024'가 다시 1위를 지켰다.
3주 연속 1위다.
내년 경제전망서로는 이외에도 김도윤의 '머니 트렌드 2024'(북모먼트)가 11위에 올라섰으며 김지혜의 '디지털 트렌드 2024'(책들의 정원)이 61위, KOTRA의 ' 2024 한국이 열광할 세계 트렌드'(알키)가 75위를 각각 기록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교보문고가 집계하는 10월 3주째(10월 18~24일) 베스트셀러 순위에서는 김난도 서울대 교수의 내년 경제전망 리포트 ‘트렌드 코리아 2024’가 다시 1위를 지켰다. 3주 연속 1위다. 연말이 다가오면서 내년을 준비하는 독자의 관심이 두드러지고 있는 셈이다.
내년 경제전망서로는 이외에도 김도윤의 ‘머니 트렌드 2024’(북모먼트)가 11위에 올라섰으며 김지혜의 ‘디지털 트렌드 2024’(책들의 정원)이 61위, KOTRA의 ‘ 2024 한국이 열광할 세계 트렌드’(알키)가 75위를 각각 기록했다. 100위권 안에 무려 4개나 포진한 셈이다.
또 일본 애니메이션의 거장 미야자키 하야오 감독의 신작 ‘그대들은 어떻게 살 것인가’의 원작 도서인 요시노 겐자부로의 ‘그대들 어떻게 살 것인가’(양철북)가 역주행해 이번 주 73위(청소년 분야 1위)에 올랐다. 애니메이션이 빅히트를 치면서 원작도 덩달아 인기를 모은 셈이다.
순위가 급상승한 베스트셀러 중에서는16계단 올라 10위를 기록한 ‘기적의 자세요정’이 주목된다. 건강 분야 도서의 상위권 베스트셀러 진입은 드문 데 유튜버로 활동하는 저자 ‘자세요정’의 팬덤이 크게 작용했다는 평가다. 평소 올바른 자세를 원하는 독자들의 관심을 샀다.
이와 함께 송길영의 ‘시대예보: 핵개인의 시대’가 지난 주보다 한 계단 상승한 4위, 올해 노벨문학상 수상자 욘 포세의 ‘아침 그리고 저녁’는 5계단 상승한 8위에 각각 올랐다.
최수문기자 기자 chsm@sedaily.com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빌라 계단에 정체불명 액체가 흥건했다'…음식 배달원이 방뇨?
- '역도 여제' 장미란 재산 7억…전세 살며 평창 땅·원주 상가 보유
- 이선균·지드래곤 '마약' 누구에게 받았나…'현직 의사가 '대가 없이' 줬다'
- '전청조 성전환 알고도 결혼 결심했나' 질문에 남현희 꺼낸 말
- '61만원 못 갚아 신용불량자'…'남현희 前연인' 전청조, 또 다시 불거진 의혹
- “기자인 척 남현희·전청조 인터뷰” 역할대행 알바 '폭로' 나왔다는데
- 여중생과 사귀다가 성관계까지 한 직업군인…재판 결과는?
- '조국 전 장관이 왜 여기에?' 대구 아파트에 붙은 안내문 '황당'
- '기괴하다' 좀비처럼 걷는 지드래곤 재조명 '마약 때문이었나'
- '남현희 스토킹' 전청조 성별 '여성'으로 확인…사기 의혹도 조만간 경찰 조사 착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