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현대, 6개 계열사 ESG 평가 A등급…"환경 리더십·거버넌스 강화"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HD현대가 국내 대표 환경·사회·지배구조(ESG) 평가기관으로부터 ESG 경영성과를 인정받았다.
HD현대는 한국ESG기준원이 발표한 '2023년 ESG 평가 및 등급 공표'에서 6개 계열사 등급이 한 단계 상승하는 성과를 거뒀다고 27일 밝혔다.
등급이 상승한 계열사들은 환경 관련 리더십·거버넌스를 강화한 점, 기후변화 위험에 대한 재무 영향 공개한 점, 환경 관련 목표 및 실적을 추가 공개한 점 등이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HD현대는 한국ESG기준원이 발표한 '2023년 ESG 평가 및 등급 공표'에서 6개 계열사 등급이 한 단계 상승하는 성과를 거뒀다고 27일 밝혔다.
한국ESG기준원은 매년 국내 상장사를 대상으로 ESG 경영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S와 A+, A, B+, B, C, D 등 총 7개 등급을 부여한다.
HD현대의 건설기계 계열사인 HD현대건설기계는 상위 2.4%에 해당하는 통합등급 A+를 받았고 나머지 7개사들도 통합등급 A를 받았다.
조선해양 계열사인 HD한국조선해양과 HD현대중공업, 현대미포조선은 기존 B+에서 A등급으로 상승했다. 건설기계 계열사인 HD현대건설기계는 기존 A에서 A+로, HD현대인프라코어는 기존 B+에서 A로 상승했다. HD현대일렉트릭도 기존 B+에서 A로 올랐다.
등급이 상승한 계열사들은 환경 관련 리더십·거버넌스를 강화한 점, 기후변화 위험에 대한 재무 영향 공개한 점, 환경 관련 목표 및 실적을 추가 공개한 점 등이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공급망 ESG 지원 사업을 강화하고 협력사 행동규범을 공개한 점도 긍정적 평가를 받았다.
HD현대는 2021년부터 ESG 거버넌스를 구축하고 총 9개 계열사에 ESG 위원회를 설치하는 등 ESG 경영을 가속하기 위한 발판을 마련했다.
각 사 ESG 최고책임자로 구성된 '그룹 ESG 협의체'를 구축, 그룹 차원의 주요 ESG 정책과 적용 방법 및 현안 등을 논의하고 각 사 ESG 경영을 지원하고 있다.
HD현대 관계자는 "이번 평가는 조선해양, 건설기계 등 주력사업 분야에서 탈탄소 흐름에 발맞추는 등 전사적인 ESG 경영 노력을 인정받은 것"이라며 "앞으로도 ESG 경영에 힘써 인류의 지속 가능한 미래를 실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최유빈 기자 langsam41@mt.co.kr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전청조에 완전히 속았다"… 남현희, 투자금 편취 등 폭로 - 머니S
- [Z시세] "아들이 울며 돌아온 그날"… 우리가 기억해야 하는 이유 - 머니S
- 전청조, 경찰 신원조사 결과 '여성'… 주민번호 뒷자리 '2'로 시작 - 머니S
- "혹시 약 했어요?" '마약 혐의' 지드래곤… 팬들은 알고 있었나 - 머니S
- "서울 전세보다 경기 내집마련" 서울→경기 6만명 이동 - 머니S
- "건설 PF 빨간불"… 부도 위기 시공사 지원책 나올까 - 머니S
- "사기꾼? 여자?"… 남현희 예비신랑, 직접 나섰다 - 머니S
- 휴대폰 포렌식까지?… 이선균, 판도라 상자 열리나 - 머니S
- [헬스S] 간에 좋다는 우루사와 밀크씨슬, 뭐가 다를까 - 머니S
- "눈 안 감기더라"… 이효리, 시술 부작용 고백 - 머니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