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학부모 교육역량강화 아카데미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남양주시가 지역 교육역량 강화를 위해 학부모들과 소통에 나섰다.
경기 남양주시는 지난 26일 사회적경제지원센터에서 학부모 70여명을 대상으로 '제1회 학부모 교육역량강화 아카데미'를 개최했다고 27일 밝혔다.
아카데미는 남양주시 교육정책 사업에 대한 소개와 대입제도 변화에 따른 전략에 관한 학부모 특강에 이어 교육 분야 사업추진 상황을 공유하고 학부모들이 전하는 초·중·고교 별 교육 현안 및 정책을 공유하는 방식으로 진행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남양주=이데일리 정재훈 기자] 남양주시가 지역 교육역량 강화를 위해 학부모들과 소통에 나섰다.
경기 남양주시는 지난 26일 사회적경제지원센터에서 학부모 70여명을 대상으로 ‘제1회 학부모 교육역량강화 아카데미’를 개최했다고 27일 밝혔다.
아카데미는 남양주시 교육정책 사업에 대한 소개와 대입제도 변화에 따른 전략에 관한 학부모 특강에 이어 교육 분야 사업추진 상황을 공유하고 학부모들이 전하는 초·중·고교 별 교육 현안 및 정책을 공유하는 방식으로 진행했다.
이날 아카데미에 참석한 한 학부모는 “학부모와 학생들에게 도움이 되는 많은 사업이 있다는 사실을 알게 돼 유익했다”며 “학부모와 학교가 공감할 수 있는 교육정책이 추진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주광덕 시장은 “학생들이 자신의 꿈과 미래를 위해 본인의 능력을 최대한 발휘할 수 있도록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선제적으로 지원할 것”이라며 “학부모아카데미를 확대 운영해 시민 시장인 학부모들이 논의하고 발표한 내용들이 최대한 시정에 반영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주광덕 시장은 취임 후 교육 현장의 생생한 목소리를 청취하기 위해 초·중·고등학교 및 대안학교 등 17개소를 방문했으며 남양주시는 올해 △찾아가는 문화 예술 체험 △마을 연계 창의적 체험 활동 △찾아가는 클래식 교실 △어린이 테니스 아카데미 등 44개 분야의 교육 복지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정재훈 (hoony@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선균과 무슨 얘기?…유흥업소 여실장 휴대폰 포렌식
- 재벌 3세라 속인 전청조…경호원 대동한 사진 공개
- “I am 신뢰에요” 전청조, 한국말 어눌한 척…“51조 잔고, 믿을 수밖에”
- '샤넬 모녀' 삼성家 홍라희·이서현, 억 소리 나는 패션[누구템]
- 출소 1년 만에 초등학생 앞에서…`70대 바바리맨` 검거
- 금값, 중동 위기에 또 2000달러 돌파…최고가 경신할까
- “기사 삭제는”…‘1인 4역’ 목소리 위장한 전청조, 성별 넘나들었다
- 설운도 “급발진 뒤 에어백도 안 터져”…한남동 사고 입장 보니
- '백사장2' 백종원 "시즌2, 가자마자 욕했다…내가 미친X이지"
- 아파트 단지로 들어간 스크린골프, 매년 20~30% '쑥쑥'..골프 보급에도 새 '효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