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현대, 6개 계열사 ESG 평가서 한 단계씩 등급 상승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HD현대가 국내 대표 ESG(환경·사회·지배구조) 평가기관으로부터 ESG 경영 성과를 인정받았다.
HD현대(267250)는 27일 한국ESG기준원이 발표한 '2023년 ESG 평가 및 등급 공표'에서 6개 계열사 등급이 각각 한 단계씩 상승하는 성과를 거뒀다고 밝혔다.
한국ESG기준원은 매년 국내 상장사를 대상으로 ESG 경영을 종합적으로 평가, S와 A+, A, B+, B, C, D 등 총 7개 등급을 부여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HD현대건설기계는 A+등급…상장사 7곳도 A등급 기록
환경 관련 거버넌스 강화 등 ESG 경영 노력 인정 받아
[이데일리 박순엽 기자] HD현대가 국내 대표 ESG(환경·사회·지배구조) 평가기관으로부터 ESG 경영 성과를 인정받았다.
HD현대(267250)는 27일 한국ESG기준원이 발표한 ‘2023년 ESG 평가 및 등급 공표’에서 6개 계열사 등급이 각각 한 단계씩 상승하는 성과를 거뒀다고 밝혔다.
한국ESG기준원은 매년 국내 상장사를 대상으로 ESG 경영을 종합적으로 평가, S와 A+, A, B+, B, C, D 등 총 7개 등급을 부여한다. HD현대의 건설기계 계열사인 HD현대건설기계(267270)는 상위 2.4%에 해당하는 통합등급 A+를 받았고, 나머지 7개사들도 통합 등급 A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조선해양 계열사인 HD한국조선해양(009540)과, HD현대중공업(329180), 현대미포조선(010620)은 기존 B+에서 A등급으로 상승했고, 건설기계 계열사인 HD현대건설기계는 기존 A에서 A+로, HD현대인프라코어(042670)는 기존 B+에서 A로 상승했다. HD현대일렉트릭(267260)도 기존 B+에서 A로 상승했다.
등급이 상승한 계열사들은 △환경 관련 리더십·거버넌스를 강화한 점 △기후변화 위험에 대한 재무 영향 공개한 점 △환경 관련 목표 및 실적을 추가 공개한 점 등이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또 △공급망 ESG 지원 사업을 강화하고 △협력사 행동규범을 공개한 점도 긍정적 평가를 받았다.
HD현대는 지난 2021년부터 ESG 거버넌스를 구축하고 총 9개 계열사에 ESG 위원회를 설치하는 등 ESG 경영에 속도를 내기 위한 발판을 마련했다. 아울러 각 사 ESG 최고책임자로 구성된 ‘그룹 ESG 협의체’를 구축, 그룹 차원의 주요 ESG 정책과 적용 방법, 현안 등을 논의하고 각 사 ESG 경영을 지원하고 있다.
HD현대 관계자는 “이번 평가는 조선해양, 건설기계 등 주력사업 분야에서 탈탄소 흐름에 발맞추는 등 전사적인 ESG 경영 노력을 인정받은 것”이라며 “앞으로도 ESG 경영에 힘써 인류의 지속 가능한 미래를 실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박순엽 (soon@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선균과 무슨 얘기?…유흥업소 여실장 휴대폰 포렌식
- 재벌 3세라 속인 전청조…경호원 대동한 사진 공개
- “I am 신뢰에요” 전청조, 한국말 어눌한 척…“51조 잔고, 믿을 수밖에”
- '샤넬 모녀' 삼성家 홍라희·이서현, 억 소리 나는 패션[누구템]
- 출소 1년 만에 초등학생 앞에서…`70대 바바리맨` 검거
- 금값, 중동 위기에 또 2000달러 돌파…최고가 경신할까
- “기사 삭제는”…‘1인 4역’ 목소리 위장한 전청조, 성별 넘나들었다
- 설운도 “급발진 뒤 에어백도 안 터져”…한남동 사고 입장 보니
- '백사장2' 백종원 "시즌2, 가자마자 욕했다…내가 미친X이지"
- 아파트 단지로 들어간 스크린골프, 매년 20~30% '쑥쑥'..골프 보급에도 새 '효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