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 31일 폐막…"새로운 시작 더 높게!"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지난 4월 개막해 7개월 여정의 마지막을 장식할 2023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 폐막식이 오는 31일 전남 순천시 오천그린광장에서 열립니다.
폐막식은 오후 4시 30분 가수 현숙의 식전 공연으로 시작, 250명으로 구성된 기수단의 입장 퍼포먼스로 공식 행사의 막을 엽니다.
공식적인 폐막식이 시작되기 전, 31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 30분까지는 오천그린광장 주차장에서 열리는 '시민화합한마당 행사'를 즐길 수 있습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노관규 순천시장 "애써준 28만 순천시민께 감사"
지난 4월 개막해 7개월 여정의 마지막을 장식할 2023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 폐막식이 오는 31일 전남 순천시 오천그린광장에서 열립니다.
폐막식은 오후 4시 30분 가수 현숙의 식전 공연으로 시작, 250명으로 구성된 기수단의 입장 퍼포먼스로 공식 행사의 막을 엽니다. 이어 카드섹션 세리머니, 박람회 공동 주최자인 산림청장과 전남도지사의 축사 뒤로 조직위 이사장을 맡은 노관규 순천시장의 폐회사와 함께 축하공연이 진행됩니다.
조직위는 폐막식을 통해 214일간 최장기 국제행사로 치러진 정원박람회의 성공적인 마무리를 알림과 동시에 미래 비전을 제시합니다. 이러한 의미를 담아 '새로운 시작 THE 높게'라는 문구가 적힌 카드섹션이 오천그린광장 관람석 위로 화려하게 수놓일 예정입니다.
노관규 시장은 박람회 흥행 주역으로 '시장, 공무원, 시민의 삼합(三合)'을 꼽으면서도 특히 "남다른 품격을 지닌 28만 순천시민이 계셨기에 박람회가 성공할 수 있었다"고 강조해 왔습니다. 이에 폐막식은 '시민의 날 기념 화합한마당 행사'와 연계해 박람회장 곳곳에서 애써주신 28만 순천시민께 감사의 뜻을 전하는 자리로 마련됩니다.
행사의 대미를 장식할 특집 공연은 아모르파티 김연자를 시작으로 스트릿우먼파이터 시즌 1 우승팀인 홀리뱅, DJ 바가지와 댄서팀의 EDM 파티로 시민과 함께 즐기는 무대로 꾸며집니다.
공식적인 폐막식이 시작되기 전, 31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 30분까지는 오천그린광장 주차장에서 열리는 '시민화합한마당 행사'를 즐길 수 있습니다. 공예, 페이스페인팅 등 체험부스와 먹거리부스, 한복패션쇼 및 시민 장기자랑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채워지며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습니다.
노관규 순천시장은 "2023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로 순천은 대한민국 역사를 새로 쓰고 있다. 박람회는 끝이 아닌 새로운 시작"이라며 "지금껏 순천정원박람회를 사랑해 주신 국민 여러분께 감사드린다. 화합과 감사의 장, 순천의 새로운 미래를 여는 자리에 함께 해주시면 더욱 뜻깊을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폐장 당일인 31일, 정원박람회장은 19시까지 운영하며, 18시에 입장을 마감합니다. 조직위 관계자는 "박람회 입장권은 폐막 이후에 사용 및 환불이 불가한 만큼 오는 31일까지 입장권을 꼭 사용해 주기 바란다"고 당부했습니다.
[정치훈 기자 pressjeong@mbn.co.kr]
< Copyright ⓒ MBN(www.mbn.co.kr)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속보] 與혁신위 ″징계해제 대상, 이준석·홍준표·김재원 등″
- 이원욱 ″이재명 대표하에 사라진 통합·소통·원칙·공정 그리워″
- 지드래곤, 혐의 전면 부인 `마약 투약한 사실 없다`(공식)
- 올림픽대로 달리다 앞차 '쾅'…사고내고 도주한 벤츠 운전자
- ″여자 초·중학생과 차 안에서 성매매″…40대 방과 후 교사, 징역 7년
- [단독] ″밀린 돈 안 줘서″…흉기 들고 한밤중 추격전 벌인 중국인 남성 체포
- '이것' 먹으면 식후 혈당 낮아진다…기능성 인정받은 농산물, 뭐길래?
- 도쿄의 시부야, 핼러윈 명소? ″이젠 아니다″
- ″I am 신뢰예요″…자칭 '美 출생' 전청조 황당 사기 문자 공개
- ″나한테 욕을 해?″ 편의점 여직원 갑자기 폭행한 20대 남성, 진술 들어보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