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B하이텍, 초고전압 전력반도체 공정기술 개선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파운드리(반도체 수탁생산) 기업 DB하이텍은 27일 "초고전압(UHV) 전력반도체 공정 기술을 업그레이드하며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다"고 발표했다.
초고전압 전력반도체 공정은 가전, 자동차, 통신 등의 분야에서 모터를 구동하는 '게이트 드라이버 집적회로(IC)'의 설계·제조를 지원한다.
DB하이텍 관계자는 "향후 실리콘 전력반도체 응용 분야별로 최적화된 게이트 드라이버 IC 설계 환경을 제공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파운드리(반도체 수탁생산) 기업 DB하이텍은 27일 “초고전압(UHV) 전력반도체 공정 기술을 업그레이드하며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다”고 발표했다.
초고전압 전력반도체 공정은 가전, 자동차, 통신 등의 분야에서 모터를 구동하는 ‘게이트 드라이버 집적회로(IC)’의 설계·제조를 지원한다. 공정 기술 업그레이드로 DB하이텍은 게이트 드라이버 IC에서 ‘레벨 시프터’ 절연 방식과 ‘갈바닉’ 절연 방식을 동시에 사용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한다. 고객은 칩 설계가 용이한 레벨 시프터와 고전압 동작에서 안정성이 높은 갈바닉 방식 각각의 장점을 살릴 수 있다.
공정 활용은 기존 가전 분야에서 자동차나 태양광 분야로 확장될 것으로 전망된다. DB하이텍 관계자는 “향후 실리콘 전력반도체 응용 분야별로 최적화된 게이트 드라이버 IC 설계 환경을 제공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황정수 기자 hjs@hankyung.com
▶ 클래식과 미술의 모든 것 '아르떼'에서 확인하세요
▶ 한국경제·모바일한경·WSJ 구독신청하기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2년 만에 177만원→31만원 추락"…LG생건 개미들 어쩌나
- 문재인 "文정부 때 日 추월했는데…격차 거꾸로 벌어져 충격"
- "주사 맞고 체중 29kg 빠졌다"…주가 60% 폭등한 회사
- "전기차 가격 후려치기, 정말 잔인하다"…벤츠의 호소
- 계단에 정체불명 액체가…배달원이 노상방뇨?
- "남친 몰카용?"…남현희 속인 '가짜 임테기' 뭐길래
- '스타 셰프' 정창욱, '지인 폭행·위협' 2심서 감형 받았다
- "주인도 모르게 집 통째로 증발"…황당한 실수에 '눈물'
- "BTS? 성병 이름 같아"…아르헨 극우 부통령 후보, 과거 발언 논란
- 6세 딸 둔 옛 연인 살해한 30대 스토킹범…법정서 한 말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