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비바코리아, '제12회 전국 화학공학 공정설계 경진대회' 후원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산업용 소프트웨어 글로벌 리더 아비바코리아(대표 오재진)가 금일 한국화학공학회가 주최하고 아비바코리아가 후원하는 '제12회 전국 화학공학 공정설계 경진대회'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아비바코리아는 화학공학 및 미래 화학 산업의 핵심 분야 중 하나인 공정 설계에 우수한 재능을 가진 학생들을 발굴하기 위해 공정하고 원활한 대회 운영을 담당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산업용 소프트웨어 글로벌 리더 아비바코리아(대표 오재진)가 금일 한국화학공학회가 주최하고 아비바코리아가 후원하는 '제12회 전국 화학공학 공정설계 경진대회'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경진대회는 화학공학과 학생들에게 최신 기술을 사용해 공정 시뮬레이션 기술을 강화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또한 지난 6월7일부터 약 4개월 동안 전국 대학교 화학공학 관련 학과 3, 4학년 학부 재학생을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2차의 심사를 거쳐 최종 우승팀이 선정됐다.
대상인 'AVEVA상'은 서울대학교 '와일트루'팀이 차지했으며 최우수상은 충북대학교 '오성과 하은음'팀, 이화여자대학교 '불꽃이공' 팀이 수상했다. 대상 팀에게는 상금 5백만원, 최우수상 2팀에게는 상금 3백만원을 비롯해 우수상 및 입선에 오른 총 20팀에 시상과 함께 상금이 주어졌다.
아비바코리아는 화학공학 및 미래 화학 산업의 핵심 분야 중 하나인 공정 설계에 우수한 재능을 가진 학생들을 발굴하기 위해 공정하고 원활한 대회 운영을 담당했다. 아비바코리아와 함께 LG화학, SK에너지, 삼성엔지니어링, 한화토탈에너지스 등이 동참하여 이번 대회를 후원했다.
오재진 아비바코리아 대표는 “무한한 가능성을 가진 화학공학도들이 모여 지속 가능한 미래를 함께 고민하는 뜻깊은 대회를 후원함으로써 매년 우수한 인재들을 만나게 되어 기쁘다”며 “학생들이 프로세스 시뮬레이션에 대한 새로운 통찰력을 경험하고 향후 현장에서 혁신적인 아이디어로 다듬어 나갈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편 아비바는 우리나라 외에도 북미와 유럽 등 매년 전세계에서 엔지니어링 공학도들을 대상으로 공정 시뮬레이션 학술 경진대회(AVEVA Process Simulation Academic Competition)을 진행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학생들에게 프로세스 엔지니어링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소개하고 원활한 설계를 통해 프로세스 디지털 트윈을 확보할 수 있는 경험의 장을 제공하고 있다.
전자신문인터넷 구교현 기자 kyo@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전기차 숨고르기…SK온-포드 합작 켄터키 2공장 연기
- 삼성SDI, 내년 1분기 울산공장 증설 돌입…LFP 투자 전망
- 리커창 전 中총리 별세..사인은 심장마비
- 기아, 3분기 영업익 2.8兆…영업이익률 '폭풍질주'
- “18명 사망 美 총기난사 용의자는 예비군 소속 명사수”
- 日 후쿠시마 오염수 3차 해양 방류…다음달 2일부터 17일간 7800톤
- 폐허로 변한 멕시코 휴양지…허리케인 강타 '31명 사망·실종'
- 전기차 모터용 '희토류 영구자석' 국내 첫 생산…“공급망 강화 계기”
- 중국, 유인우주선 발사 성공…우주정거장 '톈궁' 도착
- 윤재옥 “野, 연예인 마약사건 기획? …'저질 음모론'”